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유발 하라리, SBSD포럼서 포스트 코로나19 진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유발 하라리, SBSD포럼서 포스트 코로나19 진단
    세계적인 역사학자이자 철학자인 유발 노아 하라리가 SBS 창사 30주년 기념 SBSD포럼(SDF)의 기조연설자로 나선다.

    지난 5월부터 모든 언론 인터뷰를 중단하고 연구에 몰두해온 하라리는 6개월 만에 SDF를 통해 대중 앞에 처음 모습을 드러낸다.

    SBS는 올해 포럼에서 '겪어본 적 없는 세상: 새로운 생존의 조건'이라는 주제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바뀌는 세상에서 어떻게 다르게 같이 살아갈 것인지를 모색해본다고 6일 밝혔다.

    하라리는 포스트 코로나19를 걱정하는 인류에게 그동안 고민한 문제들과 찾은 해답들을 기반으로 새로운 생존전략과 진단을 제시할 예정이다.

    오는 30일 개최되는 올해 행사는 방역을 최우선에 두고 '버추얼 대면' 포맷을 도입한다.

    관객들과 실시간·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초대형 스크린 영상 시스템을 도입해 '랜선 포럼'으로 진행하는 만큼, 증강현실 등 대면에서는 느낄 수 없는 새로운 기술적 체험도 시도할 예정이다.

    관객들은 공간적 제약과 감염 공포에서 벗어나 하라리를 비롯한 사회, 경제, 심리, 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국내외 연사 20여 명과 함께 질문하고 고민해볼 수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보고도 못하겠네"…안성재 극찬한 '황태해장국' 레시피 봤더니

      넷플릭스 요리 예능 '흑백요리사2'에서 다크호스로 주목받은 흑수저 요리사 '술 빚는 윤주모'(이하 윤주모)가 패자부활전에서 자신을 살려낸 황태해장국의 조리법을 상세히 공개했다.윤주모는 4...

    2. 2

      '소한' 출근길 맹추위…아침 영하 9도까지 '뚝' [내일 날씨]

      월요일인 5일은 절기상 소한(小寒)으로 추운 날씨가 이어지겠다.4일 기상청에 따르면 5일 아침 최저기온은 -9∼3도, 낮 최고기온은 0~9도로 예보됐다.지역별 예상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인천&mi...

    3. 3

      성심당 진열대 텅텅 비었는데…임영웅 콘서트장에 다 있었다?

      가수 임영웅이 대전 콘서트에서 '빵 부스'를 마련해 성심당에 들렸다 온 팬들을 배려했다. 임영웅은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사흘간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서 전국투어 '아임 히어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