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제는 일상'…손흥민, 토트넘·맨유 통틀어 최고 평점 '9.7'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손세이셔널' 손흥민(토트넘)이 '깜짝 복귀전'에서 멀티골을 터뜨리는 활약을 앞세워 최고 평점을 받았다.

    유럽축구통계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은 5일(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의 올드트래포드에서 열린 2020~2021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4라운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원정 경기에서 전반에만 2골 1도움을 기록한 손흥민에게 평점 9.7을 부여했다. 이는 토트넘과 맨유를 통틀어 최고 평점. 2골 1도움을 기록한 그의 팀 동료 해리 케인이 9.5로 뒤를 이었다.

    손흥민은 이날 양 팀이 1-1로 맞선 전반 7분 균형을 깨뜨리는 역전골을 터뜨렸다. 케인의 도망가는 추가골을 도왔고 전반 37분에는 쐐기골까지 터뜨리며 전반전이 끝나기도 전에 사실상 승리를 토트넘 쪽으로 가져왔다. 이날 손흥민의 첫 골을 기습 프리킥으로 센스 있게 도운 케인은 후반 페널티킥 기회를 골로 연결하는 등 활약을 인정 받아 손흥민과 함께 높은 평점을 받았다.

    손흥민은 지난달 25일 열린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3차 예선 슈켄디야전에서 1골 2도움으로 양 팀 최고 평점을 기록했다. 지난 20일 EPL 사우샘프턴전에선 4골을 터뜨리면서 후스코어드닷컴으로부터 만점인 10점을 받았다.

    조희찬 기자 etwood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제우스’ 최우제 “T1 쓰리핏, 멋있더라…MSI 선발전 패배 가장 아쉬워”

      ‘제우스’ 최우제는 리그오브레전드(LoL) e스포츠 ‘역체탑’(역대 최고의 탑라이너) 1순위 후보로 꼽힌다. 지난 2021년 T1에서 국내 리그인 LCK 무대에 데뷔한 그는...

    2. 2

      '돌격대장' 황유민, 롯데의료재단에 1000만원 기부

      내년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에 진출하는 황유민이 연말을 맞아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롯데의료재단은 26일 “황유민이 장애 어린이를 위한 치료비와 재활 환경 개선을 위해 보바스어린이재활센터에 1000...

    3. 3

      엑소 세훈, '현대카드 슈퍼매치 14' 스페셜 오프닝 게스트 참여

      글로벌 아티스트 엑소(EXO) 세훈이 글로벌 테니스 이벤트 현대카드 슈퍼매치 14’의 공식 오프닝 세리머니에 참석한다.다음달 10일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리는 현대카드 슈퍼매치 14는 테니스 세계랭...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