널디(NERDY), 역대급 이벤트로 최대 매출 달성…구매 방법은?
스트릿 패션 브랜드 널디 (NERDY)가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했다.

㈜에이피알(대표: 김병훈)의 스트릿 패션 브랜드 널디(NERDY) 가 20F/W 신상품 트랙 세트 2종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여 일매출을 1,000% 이상 성장시키며 역대 최대 매출을 돌파했다. 지난 25일 공개된 유튜브 채널 ‘달라스튜디오’의 영상에 출연한 널디의 김병훈 대표는 네고왕 황광희와 동갑내기로 남다른 케미를 자랑하며, 51%의 파격적인 할인율로 신제품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기로 약속했다. 해당 영상이 공개되고 홈페이지 접속자 수가 15만 명을 돌파하며, “드디어 기다렸던 할인이 왔다”는 반응을 실감할 수 있다. 예상보다 빠른 이벤트 제품의 조기 소진으로 널디는 ‘플리스 후디드 자켓’ 등 기존 할인 예정이 없던 신제품 품목까지 추가로 진행하며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있다.

널디는 독보적인 컬러감과 스트릿 패션의 핏을 살려주는 디자인으로 ‘트랙 세트’ 상품이 가장 유명하며 티셔츠, 후디, 어글리 슈즈 등 스트릿 감성을 자유분방하게 풀어낸 다양한 아이템들을 갖추고 있다. 또한, 이달 초 새롭게 런칭한 스니커즈 젤리그(Zelig) 라인은 신발 끈을 활용해 여러 가지 룩을 연출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슈즈로 출시부터 초도 물량을 완판하며, 신발 부문에서도 경쟁력을 높이는데 한몫을 하고 있다.

또한, 최근 널디(NERDY)는 사명을 ㈜멀티넥스에서 에이피알 패션으로 변경한 바 있으며, 회사는 사명 변경 배경에 대해 모회사(주식회사 에이피알)와의 시너지를 창출하며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기 위한 선택이라고 밝혔다.

글로벌 뷰티-생활문화 기업 주식회사 에이피알은 2014년 설립 이후 매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왔으며, 특히 최근 코로나 19를 뚫고 언택트 소비 문화를 탁월하게 타겟팅 하여 온라인과 해외에서 큰 성과를 거두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하기도 했다.
널디(NERDY), 역대급 이벤트로 최대 매출 달성…구매 방법은?
주식회사 에이피알의 김병훈 대표이사는 2017년 미국 경제지 포브스(Forbe’s)로부터 ‘아시아의 영향력 있는 30세 이하 기업인 30인’에 선정돼 큰 주목을 받았으며, 에이피알은 2018년 ‘고용노동부 대한민국 일자리 100대 으뜸기업’ 선정, ‘일자리 창출 유공 고용노동부장관 표창’ 과 2019년 무역의 날 ‘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을 하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의 입지도 굳히기 시작했다.

한편, ‘네고왕’ 유튜브 영상에 달린 추측성 댓글들과 관련하여 에이피알 측은 김병훈 대표이사가 직접 입장을 표명하기도 했다. 그는 다양한 댓글 반응에 대해 “많은 분들이 회사와 관련된 남겨주고 계신 의견들에 대해서는 겸허한 자세로 수용하고 향후 제품, 디자인, 마케팅 전략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대표이사로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라고 공식 입장을 밝혔다.

널디의 파격적 할인 이벤트는 10월 8일까지 진행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