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Z폴드2 공개 임박… ‘국대폰’ S20·노트9 등 기존 시리즈 재고정리 나서
삼성전자가 오는 9월 1일 ‘갤럭시 언팩 2020 파트2’ 행사를 온라인으로 열고 갤럭시Z폴드2를 공개한다. 지난 5일 갤럭시노트20을 공개한 갤럭시 언팩 2020의 연장선상으로 풀이된다. 삼성전자가 하반기 신제품을 공개하는 언팩 행사를 두 번에 걸쳐 진행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인데 갤럭시Z폴드2와 갤럭시노트20의 관심을 분산시키겠다는 의도로 보인다.

갤럭시Z폴드2는 7.3인치였던 전작보다 더욱 커진 7.6인치로 구성되었고 반으로 접었을 때 드러나는 커버 디스플레이도 4.6인치에서 6.2인치로 커졌다. 또한 전작 갤럭시폴드의 노치 디스플레이가 사라지고 전면 카메라 구멍을 제외하고 모두 화면으로 채운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이번 갤럭시Z폴드2는 갤럭시노트20의 시그니쳐 색상인 미스틱 브론즈 색상과 미스틱 블랙 2가지로 구성되었고 가격은 전작보다 다소 낮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처럼 갤럭시Z폴드2의 공개 소식이 이어지자 80만 명의 회원이 활동하는 온라인 스마트폰 공동구매 카페 ‘국대폰’은 갤럭시S20, 갤럭시S10 5G, 갤럭시노트9 등 기존 시리즈 재고정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내용에 따르면 공시지원금과 추가지원금이 적용된 갤럭시S20이 30만 원대, 갤럭시S10 5G와 갤럭시노트9이 10만 원대로 최저가를 갱신했고 갤럭시S9, 갤럭시A80, 아이폰XR, 아이폰X 등의 경우 할부 부담 없이 구입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많은 소비자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국대폰 관계자는 “갤럭시Z폴드2의 공개를 앞두고 기존 시리즈 특가 판매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일부 모델의 경우 구입 시 갤럭시 버즈 플러스까지 제공되며, 20여 종의 스마트폰이 최저가를 갱신한 시점이므로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밖에도 국대폰은 아이폰12 시리즈 사전예약 알림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데 알림서비스를 신청한 회원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과 정식 사전예약 진행 시 무료 문자 알림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고 알림서비스를 통해 개통까지 진행한 회원을 대상으로 에어팟 프로, 아이패드, 애플워치 등 고가의 프리미엄 사은품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카페 ‘국대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