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北처럼 다주택자 때려잡자"던 김남국…"깊은 반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 연합뉴스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 연합뉴스
    다주택자들을 향해 '북한이냐는 말이 나올 정도로 때려잡아야 한다'고 발언했다가 여론의 뭇매를 맞은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사과의 뜻을 비쳤다.

    14일 유튜브채널 '김남국TV'엔 김 의원이 이원욱 의원과 부동산 정책을 논한 영상이 게재됐다. 해당 영상에서 김 의원은 "갭투자자나 다주택자를 너무 적으로 규정한 것 같다"면서 "반성을 해야 할 것 같다"고 언급했다.

    그는 "갭투자를 하는 분들은 돈을 벌기 위해서 하는 것이지만 주변의 친구들이기도 하고 우리처럼 평범한 사람들"이라면서 "그들을 지나치게 투기세력이나 적으로 공격한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서민 부동산 안정에 초점을 맞춰 그쪽으로 메시지를 던졌어야 한다"며 "다주택자를 마구 공격해선 안 됐다"고 후회했다. 김 의원은 "그들도 서민을 위한 정책에 동의하고 있었을 텐데 오히려 반감을 키우게 된 것 같다"면서 "전략적 미스"라고 언급했다.

    김 의원은 지난달 7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부동산 가격을 천천히 안정화하겠다는 정책 목표로는 안 된다"면서 "'여기가 북한이냐'는 말이 나올 정도로 투기 목적의 다주택자는 확실하게 때려잡아야 한다"고 주장했다가 여론의 뭇매를 맞았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김남국 "다주택자 너무 적으로 규정한 것 아닌가" 이원욱 "나도 아쉽다"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민주당이 부동산 정책에서 갭투자자나 다주택자를 너무 적으로 규정한 것이 아니냐는 생각이 든다"고 밝혔다.12일 정치권에 따르면 김 의원은 전날 자신의 유튜브 방송채널인 김남국TV에서 같은...

    2. 2

      이원욱, '애완용 의원' 비판받은 김남국에 "잘 성장한 사람"

      이원욱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후보가 같은 당 김남국 의원에 대해 "존경을 보낸다"라고 말했다. 이 의원은 12일 SNS에 "어제 밤 열시 반경 김남국TV에 출연했다"며 "평소 검찰개혁에 대한 남다른 열정을 ...

    3. 3

      이정도면 '윤모닝'…與의원들, 아침방송서 윤석열 일제히 공격

      더불어민주당이 연일 윤석열 검찰총장(사진) 때리기에 나선 가운데 10일 아침엔 민주당 의원들이 각각 다른 아침 방송에 출연해 윤석열 총장에 대한 비판을 쏟아냈다. 여권 인사들이 '윤모닝(하루를 윤석열 총장 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