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개성인삼농협, 대한민국 미래경영대상 수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개성인삼농협, 대한민국 미래경영대상 수상
    1910년 개성 삼업조합 창립을 시작으로 110년 역사를 자랑하는 개성인삼농협이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 파워코리아가 주관한 `2020 대한민국 미래경영대상`에서 ‘글로벌 브랜드 100년기업 대상(홍삼 제조 부문)’을 수상했다. 개성인삼농협이 위치한 포천을 비롯한 경기 북부는 인삼재배를 위한 최적의 기후적 요건을 가지고 있다. 큰 일교차와 추운 겨울 덕분에 개성을 비롯한 경기도 북부 지방에서 나는 인삼은 그 품질이 유난히 뛰어나기로 유명하다. 이런 이유로 개성인삼은 고려시대부터 한반도를 대표하는 고려인삼으로 통칭되고 있다. 세계 최고라 불리는 고려인삼이 곧 개성인삼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개성인삼농협은 100년이 넘는 시간 동안 고려인삼의 혼을 이어오며 그 명맥을 이어오고 있다. 6년근 홍삼을 주원료로 하여 식재인삼만 사용하고, 30여종이 넘는 다양한 인삼 가공제품을 생산하며 ‘한송정’이라는 자체 브랜드로 국내외에 홍삼의 우수함을 널리 알리고 있다.

    경기도 포천시 일대에 약 6300평의 면적에 연간 500t의 인삼 가공 설비를 갖추고, 우수한 인력과, 설비, 위생적이고 체계적인 제조공정라인을 통해 우수한 품질, 안전성을 갖춘 인삼 제품을 전국에 공급하고 있다. 전통적 제조방식과 현대적 제조 방식을 혼합한 공정으로 생산된 이곳의 제품들은 인삼이 가진 고유의 향이 매우 좋으며 품질도 매우 뛰어나다. 홍삼을 비롯한 양갱, 홍삼정차, 사탕 젤리 등의 다양한 제품을 전국 하나로마트와 직영점을 통해 판매하고 있으며 프랑스, 브라질, 일본, 대만 등 해외시장에도 수출 중이다. 또한 최근 트렌드 반영과 젊은 소비자층을 공략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적극적으로 펼치며 국내 인삼 시장에 신선한 바람을 불어넣고 있다.

    개성인삼농협은 오랜 기간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고, 그 뛰어난 품질을 고객들로부터 인정받으며 ‘하나로마트 100억원 매출탑’을 수상했고, ‘한국전통식품 Best5 선발대회’에서 국무총리상(금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또한 6년근 수삼부분으로는 국내 최초로 ‘국립농산물 품질관리원’으로부터 품질인증을 획득하였다.

    이영춘 조합장은 “믿고 신뢰할 수 있는 개성인삼농협이 될 것이다. 개성상인의 역사와 전통이 깃든 맛과 향을 지닌 좋은 제품들로 항상 소비자들과 만날 수 있는 개성인삼농협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언급했다.

    개성인삼농협은 매년 가을 인삼먹거리장터와 인삼대축제를 통해 일반인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고 있으며, 최근에는 면역력에 좋은 홍삼 제품을 포천시에 기탁하며 훈훈한 활동도 함께 이어가고 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한경 '지속가능 미래 조명' 기후환경언론인상

      오상헌 한국경제신문 산업부장(오른쪽)이 30일 넷제로2050기후재단(이사장 장대식·왼쪽)이 주최한 국제 기후 포럼에서 ‘2025년 기후환경언론인상’을 받았다. 재단은 “지...

    2. 2

      [모십니다] 2025 ESG 경영혁신 포럼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이 11월 11일 ‘2025 ESG 경영혁신 포럼’을 한국경제신문사 18층 다산홀에서 개최합니다. 포럼 주제는 ‘이재명 정부의 기후에너지 정책과 기업의 대...

    3. 3

      '생글생글' 내달부터 우편으로 배송합니다

      한국경제신문은 청소년의 경제 지식을 함양하고 문해력, 생각하고 글 쓰는 힘을 키워주기 위해 청소년 경제 전문지 ‘생글생글’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한경을 구독하는 독자가 추가로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