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KG이니시스, 2분기 영업이익 34%↑…해외가맹점 거래액 `껑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G이니시스, 2분기 영업이익 34%↑…해외가맹점 거래액 `껑충`
    KG이니시스는 연결기준 2분기 영업이익이 25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3.9%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매출액은 지난해 2분기보다 7.0% 늘어난 1,903억원을 기록했다.

    KG이니시스의 상반기 누적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3,826억원, 484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각각 7.3%, 24.5% 증가했다.

    회사 관계자는 "2분기 역시 코로나19 영향으로 여행과 항공, 티켓 업종에서 매월 3천억원의 거래액이 줄어들며 일부 타격이 있었지만, 해외가맹점과 중소형가맹점, O2O(온라인 기반 오프라인)서비스 업종이 견조한 실적 성장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KG이니시스의 해외가맹점 거래액은 코로나19 사태 이전보다 80%, 중소형가맹점 거래액은 30% 늘었다. 이들 가맹점의 거래액 상승 추세는 계절적 성수기에 접어드는 하반기에는 성장폭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KG이니시스는 비대면 구매가 일상화됨에 따라 하반기에는 주력 서비스인 `언택트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신규 영역으로 사업 확대를 지속하겠다는 방침이다.

    최근 QR코드를 기반으로 하는 테이블오더 서비스가 확산되는 추세에 따라 전국 1,500여개 이상의 가맹점을 운영 중인 국내 대형 외식브랜드 본사와 테이블오더 서비스 정식 계약을 체결하는 등 테이블오더 서비스 이용 가맹점 확대에 나서고 있다.

    KG이니시스 관계자는 "이달 내로 무인편의점 내 결제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비대면 거래를 오프라인으로 확장하기 위한 노력을 가속화하고 있다"며 "이를 기반으로 하반기에는 본격적인 온·오프 통합결제를 통한 거래 건수와 매출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민정기자 jmj@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한경 '지속가능 미래 조명' 기후환경언론인상

      오상헌 한국경제신문 산업부장(오른쪽)이 30일 넷제로2050기후재단(이사장 장대식·왼쪽)이 주최한 국제 기후 포럼에서 ‘2025년 기후환경언론인상’을 받았다. 재단은 “지...

    2. 2

      [모십니다] 2025 ESG 경영혁신 포럼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이 11월 11일 ‘2025 ESG 경영혁신 포럼’을 한국경제신문사 18층 다산홀에서 개최합니다. 포럼 주제는 ‘이재명 정부의 기후에너지 정책과 기업의 대...

    3. 3

      '생글생글' 내달부터 우편으로 배송합니다

      한국경제신문은 청소년의 경제 지식을 함양하고 문해력, 생각하고 글 쓰는 힘을 키워주기 위해 청소년 경제 전문지 ‘생글생글’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한경을 구독하는 독자가 추가로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