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유탑 부티크 호텔&레지던스 언택스 서비스 도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유탑 부티크 호텔&레지던스 언택스 서비스 도입
    오는 8월 1일 오픈을 앞둔 ‘광주 유탑 부티크 호텔 & 레지던스’는 복합 스마트호텔로서 비대면 체크인, 언택트 호캉스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사회적 거리 두기가 일상화되면서 언택트(비대면)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 여름 휴가철이며 떠나던 해외여행도, 사람이 붐비는 해수욕장도 가기 어려운 요즘, 한적한 곳을 찾아 휴식을 취하는 ‘언택트휴가’, ‘언택트 호캉스’의 수요가 늘고 있다.

    488개의 객실로 운영되는 광주 유탑 부티크 호텔 & 레지던스는 숙박객이 프런트 데스크를 거치지 않고 키오스크를 이용해 비대면으로 객실키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했다. 스마트폰으로도 쉽게 체크인·체크아웃을 할 수 있고, 모바일 어플을 통해 열쇠 없이 객실 출입이 가능하다.

    호텔 밖으로 나가지 않고도 휴가를 만끽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와 즐길 거리 등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도 준비돼 있다. 투숙객들이 객실 내에서도 활동적인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가상현실(VR), 닌텐도 등 게임기 렌탈은 물론 특별하게 꾸며진 테마룸에는 대형스크린, 노래방기기, 사이키조명, 인공지능스피커 등이 마련돼 객실 내에서 다양한 즐길거리를 누릴 수 있다.

    광주 유탑 부티크 호텔&레지던스는 인 룸 다이닝 등 룸서비스와 식음업장(F&B) 브랜드의 언택트 서비스도 강화했다. 신선한 식재료로 수석 셰프가 만든 고급 한식 조찬이 룸서비스로 제공되는 것은 물론 이마트24 리저브 매장을 통해 주류, 커피, 스무디킹 등을 객실 딜리버리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다. 호텔 내 더본푸드스트리트 음식도 모바일 어플을 통해 객실 배달이 가능하다.

    유지은 총지배인은 “광주 유탑 부티크 호텔&레지던스는 광주 전남 최초의 복합 스마트 호텔로 고객들이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도록 방역을 철저히 하는 것은 물론 투숙 고객들의 완벽한 휴가를 위해 다양한 시그니쳐 서비스와 프로그램을 만들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광주 유탑 부티크 호텔 & 레지던스는 오픈을 기념해 디럭스 레지던스 더블/트윈 객실을 8월 한 달간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으며 인스타그램, SNS를 통해 숙박권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한다.

    호텔은 광주광역시 서구 시청로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유선 예약이 가능하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대한항공, 트립어드바이저 선정 '세계 10대 항공사' 3위

      대한항공이 전 세계 여행자들이 선택한 '세계 10대 항공사' 3위로 선정됐다.지난 28일 여행 사이트 '트립어드바이저'가 주관하는 '2020 트래블러즈 초이스 어워드'에서 ...

    2. 2

      러 선박 1척에서만 44명 우르르…바다 위 떠 있는 배양접시 신세

      1인 1실 사용 등 방역지침 준수 여부 확인조차 안 돼…관리 감독 주체도 없어육상 선원격리시설 이동도 불가한 상황…사실상 감염 무방비 상태 부산항에 입항한 러시아 선박 1척에서 선원 94명의 절반가량이 확진 판정을 ...

    3. 3

      플루토늄 추출 일본 핵연료 재처리공장 안전심사 정식 합격

      사용처 불분명한 상태에서 핵무기 원료 추출은 모순 지적도 일본의 사용후핵연료 재처리 공장이 29일 당국의 안전 심사에서 정식 합격 판정을 받았다. 일본 원자력규제위원회는 이날 원자력발전소에서 사용한 연료를 재처리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