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스마트폰 LG 벨벳의 제품 소개 영상과 디자인 영상 등 2건의 영상이 공개 한 달 만에 나란히 조회수 1천만건을 넘어섰다고 28일 밝혔다.

이들 영상은 지난달 중순 LG 모바일 글로벌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됐다.

LG전자는 LG 벨벳의 글로벌 순차 출시에 따른 고객의 관심과 제품에 대한 해외 매체의 호평이 배경이 된 것으로 풀이했다.

LG전자에 따르면 미국 IT매체 씨넷(CNET)은 "LG 벨벳은 이전에 출시된 어떤 스마트폰과도 차별화된 디자인을 갖췄다"며 "최근 경험한 LG 스마트폰 중 가장 디자인이 뛰어나다"고 평가했다.

영국 IT매체 티쓰리(T3)는 "LG 벨벳은 매우 우수한 디자인에 듀얼스크린, 스타일러스펜 등 편의 요소를 갖춘 제품"이라며 "스마트폰에 이보다 더 많은 것을 기대하긴 힘들 것"이라고 밝혔다.

유튜브 영상을 본 이용자 사이에서도 제품의 디자인과 기능을 잘 담았다는 평가가 많았다고 LG전자는 전했다.

LG 벨벳은 올해 5월 한국 출시를 시작으로 이탈리아, 독일, 네덜란드, 호주 등 10여개국에 출시됐고, 이달 말에는 세계 최대 시장인 북미 시장에 진출했다.

LG전자 MC상품전략그룹 마창민 전무는 "LG 벨벳은 고객에게 꼭 맞는 디자인과 기능을 갖춘 제품"이라며 "더 많은 글로벌 고객이 흥미로운 영상으로 제품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비대면 마케팅 활동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LG 벨벳 유튜브 영상 2건 나란히 1천만 조회수 기록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