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행안위, 김창룡 후보자 청문보고서 채택…사실상 '적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행안위, 김창룡 후보자 청문보고서 채택…사실상 '적격'
    국회 행정안전위원회는 20일 김창룡 경찰청장 후보자에 대해 사실상 적격 의견을 담은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

    행안위는 이날 김 후보자 인사청문회 직후 채택한 청문보고서에서 "경찰행정 경험을 두루 거쳤고, 수사구조개혁·자치경찰 등 경찰 개혁과제에 대한 의지를 표명했다"고 밝혔다.

    이어 "후보자 개인의 신상과 도덕성에 관해 큰 결함은 없었다는 점에서 경찰청장으로서 직무수행능력 및 자질에 있어 별다른 문제는 없는 것으로 판단된다"고 했다.

    다만 "성인지 감수성, 피해자 인권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다는 지적도 있었으며, 인사권자의 인연 등으로 코드인사가 이뤄져 정치적 중립성을 유지할 수 있겠느냐는 우려도 있다"고 지적했다.

    행안위는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추행 의혹과 관련해 오는 28일 전체회의에 서울경찰청 정보관리부 경감과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 실장의 출석을 요구하는 안건도 함께 의결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창룡 "박원순 피소 유출, 경찰 잘못 있으면 책임질 것"

      김창룡 경찰청장 후보자(사진)가 20일 고(故) 박원순 서울시장의 고소 사실 등이 유출됐다는 의혹에 대해 “경찰에서 유출된 정황은 없는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박 시장의 성추행 혐의와 관련해선...

    2. 2

      한상혁 방통위원장 "KBS 수신료 올릴 필요 있어…OTT 최소 규제하겠다"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이 20일 공영방송 재원구조 개선을 위해 KBS 수신료를 올릴 필요가 있다는 의견을 냈다.한 위원장은 이날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인사청문회에서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KBS 수신료 인...

    3. 3

      '박원순 청문회' 방불…말 아낀 경찰청장 후보자

      권영세 "중립으로 있으려면 뭐 하려고 부르느냐"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20일 김창룡 경찰청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는 사실상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추행 사건 청문회를 방불케 했다.야당 의원들은 김 후보자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