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당정청, 부동산 공급대책 신속 마련키로…공공기관 유휴지 거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달말 한목소리 발표키로…그린벨트 해제는 논의 없어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는 이달 말 조율된 부동산 공급 대책을 발표할 수 있도록 이견 해소와 대책 마련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당정청, 부동산 공급대책 신속 마련키로…공공기관 유휴지 거론
    당·정·청은 19일 저녁 서울 종로구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비공개 고위 당정협의회를 열어 이같이 의견을 모았다고 참석자들이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전했다.

    한 고위 관계자는 "부동산 공급 대책을 딴소리가 나오지 않게 이달말 한목소리로 신속히 발표하자고 의견을 모았다"며 "임대차 3법도 (7월 임시국회에서) 반드시 통과시키자고 했다"고 전했다.

    서울 지역 그린벨트(개발제한구역) 해제와 관련해선 "'그'자도 협의회에서 언급되지 않았다"며 "정세균 국무총리가 오늘 오전 방송에 출연해 사실상 부정적인 뜻을 밝혔는데, 국토교통부와 기획재정부와 직간접적으로 의견 조율이 됐던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비공개 당정협의회는 당에서 이해찬 대표, 김태년 원내대표, 조정식 정책위의장이, 정부에서 정세균 국무총리와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구윤철 국무조정실장이, 청와대에서 노영민 비서실장과 김상조 정책실장, 강기정 정무수석이 참석 대상이다.

    이날 협의회에는 김현미 국토부 장관도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김 장관은 공공기관의 유휴지 등 주택 공급을 위한 부지를 최대한 끌어모으고 있다는 언급을 하며, 용적률에 관한 이야기도 짤막하게 한 것으로 전해졌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오늘 김창룡 경찰청장 인사청문회…'박원순 사건' 쟁점

      한상혁 방통위원장 후보자 청문회도 실시국회 행정안전위원회는 20일 김창룡 경찰청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실시한다.이날 청문회에서는 김 후보자의 도덕성과 자질 공방 속에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추행 사건 수사가 쟁...

    2. 2

      민주 당권 레이스 총성…이낙연·김부겸 오늘 후보 등록

      최고위원은 노웅래 이원욱 이재정 의원·염태영 수원시장 등 도전 더불어민주당은 20일 8·29 전당대회 당 대표와 최고위원 경선 후보 등록을 이틀 동안 받는다. 당 대표 출마를 이미 선언한 이낙연 의원과 김부겸 전 의...

    3. 3

      조태용 "이인영 장남, 면허 없이 맥주 만들어 팔아"

      이인영 측 "지인 모임에서 맥주 만든 것"이인영 통일부장관 후보자의 장남이 면허 없이 맥주를 만들어 팔았다고 미래통합당 조태용 의원이 19일 지적했다.이 후보자의 장남 A씨가 주류 판매 등록증을 발급받지 않고 맥주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