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가세와 근로소득간이지급명세서, 더 쉽게 신고하는 방법은?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지샵 자동장부’ 이용한 쉽고 빠른 신고 절차
부가가치세를 기간 안에 신고하지 않을 경우 무신고 가산세 20%가 부과되게 된다. 또한 근로소득간이지급명세서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에도 미제출 금액의 0.5%의 가산세가 부가된다. 하지만 기간을 지키지 않으면 가산세가 추가되어 더 큰 금액을 납부하게 될 수 있음에도 어렵고 복잡한 신고과정으로 인해 사업자와 근로자들은 신고에 부담을 느끼고 있다.
신고, 제출 방법으로는 홈택스를 이용한 전자/서면 신고 또는 관할세무서에 직접 제출, 세무사를 통한 제출이 있다. 하지만 세무대리인을 통해 진행할 경우 비용에 부담이 발생하며, 홈택스 또는 관할세무서에 직접 제출하게 된다면 잘못 제출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최근 이런 부담감을 덜고 쉽고 빠르게 신고할 수 있는 세무신고 프로그램 ‘이지샵 자동장부’가 주목 받는다. 이지샵 자동장부를 이용하면 간편장부, 복식장부를 가계부처럼 쉬운 용어 및 사용방법으로 초보자도 셀프로 신고할 수 있다. 개정된 세법이 적용되어 혼선을 겪지 않고 신고가 가능한 것 역시 장점이다.
이지샵 자동장부는 신용카드, 현금영수증, 전자세금계산서 등 매출/비용 내역을 자동으로 불러온다. 또한 전자신고세액공제, 신용카드매출전표발행공제 역시 자동으로 적용되기 때문에 사업자와 근로자들의 장부작성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시켜준다.
부가가치세 신고 시 어려움을 겪는 사업자, 근로자들은 이지샵을 통해 실시간 생방송 교육, 온라인 동영상 강의, 오프라인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이지샵 APP을 통해 다른 사업자와 부가가치세 납부세액을 비교하는 기능은 이용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지샵 자동장부 관계자는 “이지샵 자동장부 활용 시 비용절감과 시간절감, 과정의 간소화로 더 쉽게 세무신고를 할 수 있어 이번 부가가치세, 근로소득간이지급명세서 제출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분들이 많다”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