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비아, 국내 최초 MSSQL Server 2019 버전 업데이트
가비아가 DBMS(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 DataBase Management System) 중 세계 시장 점유율 3위를 차지하고 있는 MSSQL Server의 최신 버전을 적용 완료했다.

이번 MSSQL 버전 업데이트는 국내 호스팅 업체 중 최초 적용으로, MSSQL Server를 이용하는 고객은 가비아 웹호스팅과 DB 호스팅 서비스를 통해 보다 안정적이고 향상된 최신 버전의 MSSQL 2019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MS의 SQL Server 2019부터는 쿠버네티스를 지원하여 클러스터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으며, 오픈 소스를 지원해 원하는 언어와 플랫폼을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또 정형 데이터뿐만 아니라 비정형 데이터에 대한 쿼리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형식의 제약 없이 모든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다.

더 나아가 이전 작업에서 변경된 내역을 추적하여 비교하는 방식으로 불필요한 재컴파일 및 CPU 오버헤드를 줄였으며, 최대 15,000개의 파티션 지원으로 규모가 큰 테이블이나 인덱스를 보다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최근 가비아는 고객에게 보다 안정적이고 편리한 호스팅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MySQL 8.0 버전과 PostgreSQL 11.0 버전을 적용하고, 최신 서버 운영체제 Windows 2019 및 호스팅 언어 PHP 7.3/7.4 버전을 업데이트하는 등 지속적인 버전 업데이트 예정이다.

박정윤기자 jypark@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