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여의도 ABL생명 건물 전층 폐쇄…"외부 확진자 다녀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여의도 ABL생명 건물 전층 폐쇄…"외부 확진자 다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다녀간 스타벅스가 입주한 여의도 ABL생명 본사 건물(의사당대로 147) 전체가 사흘간 폐쇄된다.

    ABL생명은 "코로나19 외부 확진자가 지난 5월 25일 본사 1층에 위치한 커피숍을 방문했다는 사실에 따라 29일 건물을 폐쇄하고 방역을 하게 됨을 알려드린다"고 28일 오후 웹사이트에 공지했다.

    ABL생명은 28일 퇴근 시간 무렵부터 건물을 비우기 시작, 사실상 이날 저녁부터 건물이 폐쇄됐다.

    ABL생명은 "건물 폐쇄 결정에 따라 본사에 위치한 고객센터와 지점은 29일(금요일) 운영되지 않으며 6월 1일부터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고 알렸다.

    ABL생명은 확진자가 1층 스타벅스 카페만 방문했지만 자체 위기관리 매뉴얼 등에 따라 건물 전체 폐쇄 결정을 내렸다고 설명했다.

    ABL생명 본사 건물 ABL타워는 지상부가 23층이나 되는 빌딩이다.

    ABL생명은 "필수 대(對)고객 업무는 계속 운영된다"며 "다양한 고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콜센터, 사이버/모바일센터, 화상 고객센터가 정상 운영된다"고 안내했다.

    (사진=연합뉴스)

    이휘경기자 ddeh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독자 여러분께 사과 드립니다

      지난 5일 본사 일부 간부와 기자가 미공개 정보를 이용한 주식 매매 혐의로 관계당국의 압수수색을 받았습니다. 누구보다 엄격하게 법령과 취재윤리를 준수해야 할 언론사 구성원이 이처럼 불미스러운 혐의에 연루돼 참담한 심...

    2. 2

      [모십니다] '코스피 5000시대 투자 전략' 강연회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은 1월 29일 ‘코스피 5000 시대와 CES 2026 이후 투자 전략’ 강연회를 개최합니다. 코스피 5000 돌파 이후의 장세를 전망하고 투자 유망 섹터를 짚어보...

    3. 3

      LG그램(gram), 초경량 노트북에 멀티 AI·대용량 배터리 장착

      ‘LG그램(gram)’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LG전자는 지난 6일 미국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