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트위터 "코로나 끝나도 직원이 원하면 영구히 재택근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트위터 "코로나 끝나도 직원이 원하면 영구히 재택근무"
    트위터는 "코로나19 사태가 끝나도 직원이 원하면 무기한 재택근무가 가능하도록 지원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잭 도시 트위터 CEO는 13일 새벽 전 직원에게 이메일로 이같은 내용을 공지했다. 트위터 블로그에도 일부 내용을 공개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트위터는 코로나19에 따라 지난 3월부터 재택근무를 시행하고 있다. 가장 빨리 재택근무 제도를 전사에 도입한 회사 중 하나로 꼽힌다.

    트위터는 "코로나19 이전부터 탈집중화에 우선순위를 두고 직원들이 회사를 떠나 세계 어디서나 일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난 몇 달 동안의 경험을 통해 그것이 가능함을 확인했고, 이제 원하는 직원은 앞으로 계속 재택근무를 선택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트위터는 우선 오는 9월 이전에 사무실을 오픈하지 않을 예정이고, 출장도 없을 것이라는 입장이다. 사람들이 모이는 대면 행사는 2020년 연말까지 진행하지 않는다.

    한편 트위터는 직원들의 재택근무에 필요한 물품 구입과 네트워크 비용을 지원해왔다. 또 어린이집 휴원과 등교 연기 사태에 따라 추가되는 자녀돌봄비용 일부도 지원한다.

    이지효기자 jhlee@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모십니다] '코스피 5000시대 투자 전략' 강연회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은 1월 29일 ‘코스피 5000 시대와 CES 2026 이후 투자 전략’ 강연회를 개최합니다. 코스피 5000 돌파 이후의 장세를 전망하고 투자 유망 섹터를 짚어보...

    2. 2

      LG그램(gram), 초경량 노트북에 멀티 AI·대용량 배터리 장착

      ‘LG그램(gram)’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LG전자는 지난 6일 미국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3. 3

      KFC, 차원 다른 치킨·버거 레시피…메뉴 업그레이드

      글로벌 치킨·버거 브랜드 ‘KFC’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 패스트푸드 부문에서 3년 연속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KFC는 40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