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日 라쿠텐, 논란의 `자가진단용` 검사키트 판매 중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日 라쿠텐, 논란의 `자가진단용` 검사키트 판매 중단
    일본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 부족이 문제로 지적된 가운데 인터넷 쇼핑몰 운영업체인 라쿠텐은 법인을 대상으로 한 코로나19 검사 키트 판매를 중단하겠다고 30일 밝혔다.

    라쿠텐은 검사 키트를 개발한 출자회사인 `제네시스 헬스케어` 이사회에서 경영 체제 변경이 이달 28일 의결됐다는 보고를 받았으며 이에 따라 일시적으로 검사키트 판매 대리를 보류한다고 30일 보도자료에서 설명했다.

    제네시스 헬스케어가 새로운 경영 체제에서 법령 준수 시스템 등을 어떻게 갖추는지 등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라쿠텐은 덧붙였다.

    하지만 구체적으로 어떤 문제 때문에 판매를 중단해야 하는지를 설명하지 않았다.

    라쿠텐은 검사 키트의 정밀도 등에 문제가 없다고 앞서 판단한 바 있어 갑자기 판매 중단을 결정한 다른 이유가 있는지 주목된다.

    이달 20일 라쿠텐은 법인을 상대로 코로나19 검사 키트를 판매한다고 발표했다.

    라쿠텐에 따르면 검사 키트에 포함된 면봉을 직접 코 점막, 분비물에서 검체를 채취해 용기에 밀봉한 뒤 전용 회수 상자에 넣고 보건소 등 전용 수거함에 넣는다. 이후 제네시스는 수거함에서 회수해 3일 이내로 결과를 검사자에게 통보한다.

    이에 대해 일본의사회는 "(검체) 채취가 부적절하다면 결과를 믿을 수 없게 된다"며 비판적인 의견을 제시했다.

    라쿠텐은 "그런 우려를 고려해 판매를 보류하는 것은 아니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교도통신은 전했다.

    (사진=연합뉴스)

    이휘경기자 ddeh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독자 여러분께 사과 드립니다

      지난 5일 본사 일부 간부와 기자가 미공개 정보를 이용한 주식 매매 혐의로 관계당국의 압수수색을 받았습니다. 누구보다 엄격하게 법령과 취재윤리를 준수해야 할 언론사 구성원이 이처럼 불미스러운 혐의에 연루돼 참담한 심...

    2. 2

      [모십니다] '코스피 5000시대 투자 전략' 강연회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은 1월 29일 ‘코스피 5000 시대와 CES 2026 이후 투자 전략’ 강연회를 개최합니다. 코스피 5000 돌파 이후의 장세를 전망하고 투자 유망 섹터를 짚어보...

    3. 3

      LG그램(gram), 초경량 노트북에 멀티 AI·대용량 배터리 장착

      ‘LG그램(gram)’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LG전자는 지난 6일 미국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