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법원, 메디톡스 집행정지 신청 기각…판매중지 유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보툴리눔톡신 제제 '메디톡신주'의 제조·판매 중지 처분의 집행을 멈춰달라는 메디톡스의 신청이 법원에서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대전지법 행정2부는 29일 메디톡스가 대전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장을 상대로 낸 집행정지 신청을 기각했다고 밝혔다. 재판부는 전날 심문기일에 양쪽 소명자료와 구술변론 자료 등을 살피고 대전식약청의 처분 효력을 정지할 근거가 적다고 판단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지난 17일 메디톡스의 주력 제품인 메디톡신주에 대해 잠정 제조 및 판매 중지를 명령했다. 메디톡신주를 허가 내용 및 원액의 허용기준을 위반해 제조 및 판매해 품목허가 취소 절차에 착수했고, 이에 앞서 이같은 명령을 내렸다. 이 명령은 대전식약청장 명의로 내려졌다.

    식약처의 조치 이후 메디톡스는 관련 제품이 더 이상 없어 공중위생상 위해가 있을 수 없다며 명령에 대한 집행정지 및 취소 소송을 제기했다.

    제조·판매 중지 명령 취소 청구 본안 소송도 대전지법 행정2부가 맡는다.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민경욱 선거구 투표함 봉인…법원, 증거보전 신청 받아들였다

      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이 제기한 투표함 증거보전 신청을 28일 법원이 일부 수용했다.인천지방법원 민사35부 안민영 단독판사는 민 의원이 신청한 선거 관련 증거 27개 중 17개를 보전 조치하도록 결정했다. 보전 결정...

    2. 2

      아빠 덕에 금감원 입사…법원 "채용 취소 인정, 징계해고는 불가"

      법원이 금융권 고위직 출신 아버지 덕에 '채용비리'의 수혜자로 금융감독원에 입사한 직원에 대해 1·2심 모두 채용계약을 취소해야 한다고 판단했다. 다만 금감원이 이 직원을 내보내기 위해 처...

    3. 3

      영장실질심사 참석한 '라임 사태' 몸통 김봉현 '묵묵부답'

      1조6000억원대 환매중단 사태를 빚은 이른바 '라임 사태'의 몸통으로 알려진 김봉현 스타모빌리티 회장이 26일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법원에 출석했다.김 회장은 이날 오후 2...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