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정숙 더불어시민당 비례대표 국회의원 당선인이 28일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윤리위원회에 참석한 후 당사를 나서고 있다. 연합뉴스
양정숙 더불어시민당 비례대표 국회의원 당선인이 28일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윤리위원회에 참석한 후 당사를 나서고 있다. 연합뉴스
양정숙 더불어시민당 국회의원 당선인이 부동산 명의신탁 등 논란과 관련해 제기된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양 당선인은 28일 자신의 제명 여부를 논의하기 위해 소집된 시민당 윤리위원회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나 "명의신탁 의혹과 관련해 동생이 증여세와 상속세를 낸 부분에 대해 모두 소명했다"고 말했다.

양 당선인은 2005년 증여받았다는 부동산에 대해 "죄송스럽게 생각한다"며 "부동산 가격 상승분에 대해선 가계부채 해결 등 좋은 취지로 쓰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 용산 오피스텔의 명의신탁 의혹에 대해선 부인했다. 양 당선인은 "증여세를 2005년 당시 모두 납부했다"면서 "위법 사실은 전혀 없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한 동생의 진술이 존재하는 것과 관련해선 "당에서 모두 소명해 내가 당선인이 될 수 있었던 것"이라며 "동생이 상속 분배 과정에 불만이 있어서 본인의 계산과 다른 형제들의 계산이 다른 것"이라고 주장했다.

양 당선인은 당의 거듭된 사퇴 요구와 관련해 "민주당 출신이기 때문에 합당 이후 돌아가 의논해 결정하고 싶다"면서 시민당의 권고를 받아들이지 않겠다고 선을 그었다. 민주당에서 사퇴를 권고할 경우 고려할 것인지에 대한 질문엔 "민주당의 의논해보겠다"고 답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