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용정보원-금융연수원, '디지털금융 전문인력' 양성 협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용정보원-금융연수원, '디지털금융 전문인력' 양성 협력
    한국신용정보원이 28일 디지털금융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통한 데이터 경제 활성화 지원을 위해 한국금융연수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업무협약을 통해 ▲디지털금융 분야 과정개설을 위한 자문 ▲디지털금융 분야 교육과정의 개발·운영 및 실습데이터 제공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자문단 및 교강사 추천 등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 협력 관계 등을 구축하기로 했다.

    업무협약 첫 번째 단계로 '금융데이터 가명처리·익명처리 방법' 등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개설한다.

    금융연수원에 '한국신용정보원 가명처리·익명처리 전문가 양성' 과정을 신규 개설하고 다음달부터 총 4회(5월 8월 10월 12월) 집합연수를 진행한다.

    또 금융연수원의 '금융 DT 아카데미' 교육과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습데이터를 제공해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등 디지털금융 전문인력 양성을 지원한다. 금융 DT 아카데미는 빅데이터·인공지능 등 6개 분야 120여개 과정의 연수체계다.

    신현준 한국신용정보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빅데이터 전문인력 양성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금융 빅데이터 생태계 조성을 위해 다양한 협업 관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했다.

    윤진우 한경닷컴 기자 jiinwo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국신용정보원, 금융빅데이터센터 신설

      한국신용정보원이 31일 금융빅데이터센터를 신설하고 센터장과 부센터장(CTO·Chief Technology Officer)을 임명하는 조직개편을 실시했다.기존 정보분석부를 확대 개편한 금융빅데이터센터는 ▲...

    2. 2

      천차만별 '보험료' 최대 14배 차이…"보험업계 유형별 공략 필요"

      #5월 결혼을 앞둔 직장인 서모(32) 씨는 보험을 놓고 고민에 빠졌다. 부모님이 들어주신 종신보험을 물려받자니 매달 50만원이 넘는 납입금이 부담되고, 부담이 적은 질병보험만 들자니 보장이 부족하지 않을까 걱정돼서...

    3. 3

      신현준 신용정보원장 "금융 빅데이터 품질 강화…성장동력 견인"

      "금융분야 빅데이터 품질을 강화하고, 빅데이터 활용을 활성화해 금융의 미래 성장동력을 견인하겠다."신현준 한국신용정보원장은 31일 새해 신년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2020년도 5가지 업무추진 방향으로는 ▲데이터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