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유안타증권, 미국주식 장전·시간외거래 5천만달러 돌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유안타증권, 미국주식 장전·시간외거래 5천만달러 돌파
    유안타증권은 자사의 미국주식 거래시간 연장 서비스 관련 누적 거래대금이 5,000만 달러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유안타증권은 지난해 5월 미국주식 거래와 관련해 시간외거래 서비스 1시간을 도입과 함께 프리마켓(Pre-market) 거래시간도 2시간 30분으로 1시간 추가 연장한 바 있다.

    유안타증권은 미국주식 거래규모가 크게 증가하면서 자사의 거래시간 연장 서비스를 활용하는 고객들도 큰 폭으로 늘었다며 지난 3월 들어 변동성이 크게 확대되면서 프리마켓거래와 시간외거래 규모가 1,700만 달러로 급증했다고 설명했다.

    유안타증권은 이어 거래빈도가 높은 종목과 매매패턴을 분석한 결과 지수와 원자재 레버리지 ETF(상장지수펀드), 실적발표가 임박한 개별종목 거래가 주를 이뤘다고 덧붙였다.

    미국주식 거래의 경우, 프리마켓 시장은 정규장 5시30분 전부터 정규장 개장전까지이며 프리마켓 시장에서 미체결된 주문은 정규장에서도 유효하며 시간외거래 시장은 정규장 종료 후 4시간 동안 진행된다.

    정경준기자 jkj@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한경 '지속가능 미래 조명' 기후환경언론인상

      오상헌 한국경제신문 산업부장(오른쪽)이 30일 넷제로2050기후재단(이사장 장대식·왼쪽)이 주최한 국제 기후 포럼에서 ‘2025년 기후환경언론인상’을 받았다. 재단은 “지...

    2. 2

      [모십니다] 2025 ESG 경영혁신 포럼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이 11월 11일 ‘2025 ESG 경영혁신 포럼’을 한국경제신문사 18층 다산홀에서 개최합니다. 포럼 주제는 ‘이재명 정부의 기후에너지 정책과 기업의 대...

    3. 3

      '생글생글' 내달부터 우편으로 배송합니다

      한국경제신문은 청소년의 경제 지식을 함양하고 문해력, 생각하고 글 쓰는 힘을 키워주기 위해 청소년 경제 전문지 ‘생글생글’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한경을 구독하는 독자가 추가로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