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하, 자작곡 ‘LOVE’ 발매 기념 인터뷰 영상 공개 “꿈에서 들은 멜로디로 완성”


가수 정동하가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파워풀한 가창력으로 사랑받는 보컬리스트 정동하가 20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신곡 발매 기념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 정동하는 신곡 ‘LOVE’ 작업 비하인드가 담겨있다.

정동하가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던 ‘LOVE’의 작곡 계기에 대해서 정동하는 “꿈 속에서 들은 멜로디를 기반으로 완성했다”고 답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또한 ‘LOVE’의 가사에서 가장 좋은 부분은 ‘사랑, 아픔보다 달콤한 말’이라는 가사를 꼽으며 짧게 한 소절을 부르기도 했다.

특히 편곡을 맡은 박상욱 기타리스트와의 작업은 어땠냐는 질문에 정동하는 “제가 작업을 할 때 많이 까탈스러운 편은 아니지만 정말 노벨 평화상을 주고 싶을 만큼 제 요구사항을 다 들어줬다”고 센스 있게 답하며 입담을 자랑했다.

지난 17일 발매된 ‘LOVE’는 리드미컬하게 흘러가는 첼로 선율 위로 더해진 정동하의 포근한 허밍이 인상적인 곡이다. 또한 한 편의 러브레터 같은 가사와 편안하고 부드러운 기타 선율이 어우러져 ‘정동하표 봄 노래’를 완성했다.

한편, 정동하는 지난 17일 자작곡 ‘LOVE’를 발매하여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