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공군 훈련병 1명 코로나19 확진…군내 누적확진자 40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공군 훈련병 1명 코로나19 확진…군내 누적확진자 40명
    공군 훈련병 1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19일 군 당국에 따르면 확진 판정을 받은 진주의 공군 훈련병은 지난 6일 입영했다.

    부대 선별진료소는 문진 과정에서 이 훈련병이 입영 전 코로나19에 감염됐다가 완치된 이력이 있고, 경북 칠곡 거주자여서 예방적 관찰을 위해 일단 1인실에 격리했다.

    부대는 곧바로 PCR(유전자 증폭) 검사를 했으나 음성이 나왔다.

    이후 지난 17일 격리 해제 전 PCR 검사를 시행했는데 양성 판정을 받았다.

    해당 부대는 이 훈련병이 이용한 시설에 대해 방역 작업을 했다.

    1인 격리실에 있어 다른 훈련병과는 밀접 접촉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공군 훈련병 1명이 추가 확진되면서 군내 코로나19 누적 확진자는 39명에서 40명으로 늘었다.

    육군훈련소 확진자 3명은 정식 입소 전에 발병 사실이 확인돼 집계에는 포함되지 않았지만, 공군 훈련병은 입영 후 1주일이 지났기 때문에 군인 신분이 되어 포함됐다.

    이날 오전 10시 기준, 보건 당국 기준 격리자는 4명이며 군 자체 기준 예방적 격리자는 1천280여명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정세균 "4·19 혁명은 대한민국 근간 정신…코로나도 이겨낼 것"

      정세균 국무총리(사진)는 4·19 혁명 60주년을 맞아 "60년 전 우리 국민이 승리했던 것처럼 앞으로도 우리는 위기를 넘어 승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 총리는 19일 페이스북에 "이 땅의 민...

    2. 2

      [속보] 61일 만에 '코로나19' 신규환자 한자릿수…확진자 8명 추가

      일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한 자릿수로 떨어졌다.  19일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에 따르면 이날 0시 기준 코로나19 확진자가 전날 0시보다 8명 증가한 총 1...

    3. 3

      게놈의료 세계 일인자 "일본, 의료붕괴 일어나고 있다"

      일본 코로나19 대응 "과학적 분석 부족"게놈(genome·유전체) 의료 분야 세계 일인자로 꼽히는 나카무라 유스케(中村祐輔·67) 미국 시카고대 명예교수가 일본의 의료체계 붕괴를 경고하고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