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김용임, ‘나는 트로트 가수다’서 최종 우승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용임, ‘나는 트로트 가수다’서 최종 우승


    가수 김용임이 15일 밤 MBC every1(에브리원)이 트로트 활성화를 위해 마련한 ‘나는 트로트 가수다’에서 조항조 박구윤 등 한국 최고 트로트 가수들을 누르고 당당히 우승했다.

    김용임은 최종 우승자를 가리는 이날 대망의 왕중왕전에서 ‘명품 보컬’ 조항조를 제치고 감격의 1위에 오른 것.

    그동안 총 10번의 경연을 거쳐 최종 4명에 오른 가수 조항조, 김용임, 박구윤, 박혜신 등은 이날 1대 1 데스매치(조항조-박구윤, 김용임-박해진) 끝에 최종 조항조-김용임이 올랐고, 마지막 이들 두명이 벌인 결승전에서 마침내 김용임이 승리한 것.

    하지만 김용임은 우승후 “마음을 비웠었는데, 나도 놀랍다. 조항조 선배가 컨디션이 안좋았던 것 같다. 그리고 후배에게 기꺼이 승리를 양보한 조항조 선배, 모든 후배들에게 너무나 감사함을 느낀다. 이번 프로그램은 트로트중흥의 새로운 기폭제가 되는 것에 나는 만족한다. 모두가 승자”라며 의미를 전했다.

    김용임은 우승후 한매체와의 인터뷰에서 “트로트는 아이돌 가수들처럼 일찍 스타가 되기 어렵다. 지금 당장 인기가수가 아니더라도 좌절하지 말고 언젠가는 대기만성의 가수가 될 것이니 열심히 연습하면서 기회를 잡았으면 좋겠다”며 후배 가수들을 향한 따뜻한 조언을 전했다.

    그는 또 “트로트가 최근 큰 화제가 되어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듯하나, 실제 각 방송사들이 예능화한 프로그램에 집중하고 있다. 각 방송사에서 정통 트로트 프로그램의 신설이 필요하다”고 밝히기도 했다.

    한편 가수 김용임은 요즘 대세 가수로 떠오르고 있는 송가인, 임영웅과의 특별한 인연을 공개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김용임은 "팬들을 위해 매년 개최하는 팬클럽 모임에 실력 있는 후배 가수들만 게스트로 초청한다. 그중에 송가인과 임영웅도 있었다. 그들은 ‘보석 중 보석’이었다”고 밝히며 후배들을 자랑스러워했다. 이어 김용임은 “올해에도 팬클럽 모임이 있는데 어떤 후배가 와서 스타 대열에 합류할 것인지 궁금하다”며 기대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김용임은 1984년 KBS 신인가요제에서 ‘목련’으로 장려상을 수상하며 가수로 데뷔했다. 이어 ‘열두줄’, ‘사랑의 밧줄’, ‘부초같은 인생’, ‘사랑님’ 등 다수의 히트곡을 통해 대중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지난 2011과 2012년 총 2회에 걸쳐 대한민국 연예예술상 여자 성인 가요상을 수상해 화제를 모았으며, 2012년에는 제 12회 대한민국 전통가요대상 여자 7대 가수상을 수상해 인기를 증명했다.

    특히 김용임은 데뷔 이후 꾸준한 음원과 공연 활동으로 대중과 밀접하게 소통하며, 변함 없는 가창력과 무대매너로 저력을 입증하고 있다. 김용임은 지난해 `빅3 콘서트 "행복한 동행" 진성, 김용임, 박현빈` 전국 투어 콘서트를 비롯해 `2019년 진성, 김용임`, `K-가요빅쇼 트롯이 좋다`, `김영임&김용임의 희희낙락콘서트`, `人4色 빅show`, `K트롯 골든마이크 패밀리쑈`, `2019 김용임의 연말 디너쇼 - 사랑여행`까지 끊임 없는 공연으로 팬들을 매료시키고 있다.

    김용임은 오는 5월 2일 `빅3 콘서트 "행복한 동행" 진성, 김용임, 강진-안양` 콘서트를 시작으로 이천, 여수 등 다양한 지역의 팬들을 찾아 무대를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김용임이 출연한 ‘나는 트로트 가수다’는 쟁쟁한 트로트 가수들이 경연을 펼치고, 청중 평가단에게 심사를 받는 독특한 형태의 경연 프로그램이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한경 '지속가능 미래 조명' 기후환경언론인상

      오상헌 한국경제신문 산업부장(오른쪽)이 30일 넷제로2050기후재단(이사장 장대식·왼쪽)이 주최한 국제 기후 포럼에서 ‘2025년 기후환경언론인상’을 받았다. 재단은 “지...

    2. 2

      [모십니다] 2025 ESG 경영혁신 포럼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이 11월 11일 ‘2025 ESG 경영혁신 포럼’을 한국경제신문사 18층 다산홀에서 개최합니다. 포럼 주제는 ‘이재명 정부의 기후에너지 정책과 기업의 대...

    3. 3

      '생글생글' 내달부터 우편으로 배송합니다

      한국경제신문은 청소년의 경제 지식을 함양하고 문해력, 생각하고 글 쓰는 힘을 키워주기 위해 청소년 경제 전문지 ‘생글생글’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한경을 구독하는 독자가 추가로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