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독일 언론, 한국 총선 출구조사 결과에 "코로나19 대응 지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독일 언론, 한국 총선 출구조사 결과에 "코로나19 대응 지지"
    독일의 일부 주요 언론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사태 속 15일 열린 한국의 총선에 대해 관심을 보였다.

    차이트온라인은 출구조사 결과를 전하면서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이 국회 내에서 단독 과반을 통해 입지를 넓힐 것이라고 전했다.

    차이트온라인은 이번 선거는 정치적 평가일 뿐만 아니라 정부의 코로나19 위기 관리능력을 평가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dpa 통신도 한국이 코로나19 사태에서 롤 모델이 됐다면서 민주당의 승리는 시민이 정부의 코로나19 대응 전략을 지지한 것이라고 평가했다.

    독일 언론들은 투표소 안팎의 철저한 방역 체계도 주시했다.

    dpa 통신은 코로나19 사태 속에서도 투표율이 이전 선거보다 높았다면서 유권자들은 마스크와 일회용 장갑을 착용했고 1m 이상의 간격을 두고 줄을 섰다고 보도했다.

    슈피겔온라인은 전날 "한국에서는 안전하게 선거를 치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면서 투표소 방역 대책을 설명했다.

    슈피겔온라인은 또 "일부 후보들은 온라인 선거운동을 강화하고 동영상을 제작하고 있다"면서 "코로나 19의 타격을 입은 상점과 시장을 찾아 대화를 나누기도 한다"고 선거운동 과정을 소개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해양강국' 대한민국의 질주

      경남 창원시 진해구 해군잠수함사령부 부두에 정박해 있는 도산안창호함 함상에서 해군 장병이 해군기를 펼쳐 보이고 있다. 2026년은 대한민국 해양 안보 역사의 중요한 이정표가 될 전망이다. 우리 해군은 캐나다 초계잠...

    2. 2

      野, '당원 게시판 사건' 진실공방…한동훈 "조작 책임 물을 것"

      국민의힘 당무감사위원회가 한동훈 전 대표가 연루됐다는 의혹이 제기된 ‘당원 게시판 사건’과 관련해 한 전 대표에게 책임이 있다며 사건을 당 중앙윤리위원회로 송부한 것을 두고 당내 진실 공방이 가...

    3. 3

      유재성 경찰청장 대행 "로저스 쿠팡 대표, 출국금지 검토"

      유재성 경찰청창 직무대행이 해롤드 로저스 쿠팡 임시 대표이사에 대한 출국금지 조치를 검토하겠다고 밝혔다.유 대행은 지난 30일 국회에서 열린 쿠팡 연석 청문회에서 황정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로저스 대표이사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