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낙연 "국정 혼란은 크나큰 재앙…안정적 의석 확보해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낙연 "국정 혼란은 크나큰 재앙…안정적 의석 확보해야"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코로나19국난극복대책위원장은 14일 "국정 혼란은 크나큰 재앙"이라며 "민주당이 안정적 의석을 확보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더불어시민당 합동 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경제적 피해가 갈수록 커지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우리는 소상공인 등 국민의 고통을 완화하며 새롭게 몰려들지 모르는 또 다른 위기에 대처해야 한다.

    기업을 살리고 일자리를 지키며 경제 협력과 무역, 보건, 안보 등 세계 질서의 변화에 대응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이어 "그렇게 하려면 안정적 국정운영이 절실히 필요하다.

    정부와 국회가 긴밀히 협력하고,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처해야 한다"며 민주당 지지를 호소했다.

    이 위원장은 "안정적인 의석을 바탕으로 싸우는 국회를 일하는 국회로 바꿔 국민적 고통을 하루라도 빨리 해결하겠다"며 "저급하고 소모적인 삼류 정치를 생산적이고 품격 있는 일류 정치로 바꾸겠다"고 강조했다.

    또 "코로나19 와중에도 총선을 예정대로 치르고 사상 최고의 사전투표율을 기록해 해외 언론은 우리가 민주주의의 표본을 보였다고 한다"며 "세계를 다시 한번 놀라게 해달라. 코로나 방역·진단에서 일류국가가 된 것처럼 정치발전에서도 새로운 선도국가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해찬 "국난극복 선거…민주당에 힘 모아달라"

      "황교안 테러 발언 황당…그러니 국민의 지지 못 받는 것""수도권·충청·강원 절반 경합중…시민당 비례투표 1위 해야 원내1당 가능"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총선을 ...

    2. 2

      김종인 "이번 총선, 차기 대선까지 이어지는 선거"

      김종인 미래통합당 총괄상임선대위원장은 이번 4·15 총선을 두고 "차기 대선까지 이어지는 선거"라는 입장을 밝혔다.김 위원장은 14일 오전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

    3. 3

      자가격리자 총선 투표 어떻게…"일반 유권자와 동선·시간 구분"

      일반 유권자 투표 마친 뒤 오후 6시부터 전용 기표소에서 한표외출은 오후 5시20분부터 1시간40분간…공무원에 '출발·도착' 알려야투표관리원은 레벨D 수준 방호장비 갖추고 업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