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1 아이패드 사은품증정 화제, 아이폰XR, XS 20만원대 재고정리 실시
오는 9월 공개가 예정되어 있는 아이폰12 시리즈에 대한 다양한 루머가 제기되고 있다. 최근 아이폰12 시리즈에 얼굴 인식 기능인 페이스ID는 현재와 같이 유지하되 많은 소비자의 비판을 받았던 `노치` 디자인은 제거할 것이라는 관측이 제기되어 화제가 되고 있는 양상이다.

아이폰의 `노치`는 페이스ID를 배치하기 위한 애플 아이폰 디자인의 최대 타협점이라고 설명되고 있으며, 아이폰X 이후 출시된 모델에서 3D 얼굴 인식 기능을 제공하는 카메라 및 센서 등을 숨기는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의 경우 자체 기술력을 통해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를 채택하고 있으며, 이는 전면 상단에 정교한 구멍을 뚫어 전면 카메라를 배치하여 `노치`를 없애는 방식이다. 현재까지 애플의 아이폰 디자인으로는 페이스ID 기능을 삭제하지 않는 한 `노치`를 제거하기 어려운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에 따라 아이폰12 시리즈에도 `노치`는 아이폰11 시리즈와 동일하게 유지될 것이라는 추측에 힘이 실리고 있다.

외신 등에 따르면 애플은 페이스ID의 기능을 현행처럼 유지하기 위해 `노치` 베젤의 크기를 줄일 수 있는 신 기술력과 새로운 카메라를 개발하고 있다고 알려졌으며, 더불어 IT 전문 트위터 `맥스 와인바흐`는 애플이 `잠만경` 카메라 내부에 있는 페이스ID의 구성 요소를 재구성하고 있다고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올해 공개될 예정인 아이폰12 시리즈는 아이폰 최초로 5G 지원 기능을 장착할 것으로 알려져 화제를 모은 바 있으며, 더불어 아이폰12 PRO에는 아이폰11 PRO보다 뛰어난 6400만 화소의 카메라 탑재와 함께 4,400mAh 배터리가 장착될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아이폰12 시리즈가 혁신적인 변화를 불러올 것으로 예상되고 있음에도 아이폰11 시리즈의 인기는 사그라들지 않고 있으며, 아이폰11 시리즈에 대해 에어팟 프로와 아이대프7세대를 사은품으로 내 건 판매처가 화제가 되고 있다.

스마트폰 공동 구매 카페 `모모폰`에서는 아이폰11 시리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이러한 사은 혜택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으며, 더불어 아이폰XS MAX와 아이폰XS의 가격을 20만원대로 선보여 소비자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찜 특가`를 이용한 가격으로 20만원대가 제시되고 있으며, 더불어 아이폰XR의 경우 10만원대가 제시되고 있다.

무료 판매 라인업 또한 탄탄하다. 최근 아이폰8까지 무료 판매로 전향되었으며, 파격적인 가격 인하 폭을 보인 아이폰X의 경우 아이폰 대란으로 인해 곧 매진을 몫 전에 두고 있다. 아이폰X의 경우 가격 인하가 거듭 단행되어 10만원대까지 금액이 곤두박질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모모폰` 관계자는 "재고 정리 대상 모델의 경우 재고 소진이 빠르게 다가오고 있어, 구매를 희망하는 고객의 경우 보다 빠른 신청 접수가 필요할 것으로 생각된다."고 전했다. 연일 다채로운 가격 인하 프로모션 및 사은 혜택 행사를 선보이고 있어 소비자의 선택이 이어지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카페 `모모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