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화큐셀 태양광 설치 아파트, 서울 에너지절약대회 대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화큐셀은 자사 태양광 모듈이 설치된 신정이펜하우스 5단지가 서울시 '2019 에너지절약 경진대회' 아파트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에너지절약 경진대회는 에너지절약, 생산 효율화 등을 통해 에너지 저소비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2013년부터 시행됐다.

    서울 양천구 신정이펜하우스 5단지 옥상 태양광 발전소는 한화큐셀이 한국에너지공단 태양광 대여사업의 일환으로 2018년 설치했다.

    240kWp(킬로와트) 규모로 매년 5천만원 이상의 전기요금을 절감하고 있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한화큐셀 태양광 설치 아파트, 서울 에너지절약대회 대상
    한화큐셀은 2014년부터 5년간 태양광 대여사업자로 선정돼 현재까지 5천100세대 이상의 공동주택과 주택에 태양광을 설치했다.

    소비자는 절감한 전기 요금의 일부를 대여료로 납부한다.

    한화큐셀 유재열 한국사업부문장은 "저탄소 청정에너지로의 전환은 세계적 흐름"이라며 "향후에도 다양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통해 국내 태양광 시장 활성화와 온실가스 저감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삼성, 미국서 첫 성과"…독일 기업 인수하더니 성장 '시동'

      삼성전자가 유럽 최대 공조기기 업체로 꼽히는 독일 플랙트그룹을 인수하면서 글로벌 냉난방공조(HVAC)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해 11월 인수 절차가 마무리된 이후 데이비드 도니 플렉트그룹 신임 최고경영자...

    2. 2

      이스타항공, IATA 국제항공안전평가 'IOSA' 인증 획득

      이스타항공이 지난달 30일, 국제항공운송협회(IATA)가 주관하는 국제항공안전평가(IOSA) 인증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이스타항공은 약 1년간 진행된 IOSA 평가를 통해 운항, 정비, 객실, 통제, ...

    3. 3

      에스오에스랩 "인프라 시설로 라이다 기술 확장"

      에스오에스랩이 모빌리티, 로봇뿐 아니라 공항, 휴게소, 고속도로 등 핵심 인프라 시설로 라이다 기술을 본격 확장한다고 2일 밝혔다. 에스오에스랩은 지난해 공항, 휴게소, 종합운동장, 고속도로 등 다양한 국가 핵심 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