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공연소식] 김민기의 영상노래극 '아빠 얼굴 예쁘네요' 外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1980년 탄광 마을을 따뜻하게 그린 영상노래극 '아빠 얼굴 예쁘네요'가 다음 달 7일부터 22일까지 대학로 학전블루 소극장에서 공연한다.

    학전 김민기 대표가 젊은 시절 탄광 마을에 살았던 경험과 마을 아이들의 일기를 바탕으로 만든 작품이다.

    김 대표가 작사, 작곡, 극작, 연출을 맡았다.

    극은 탄광 마을에 사는 어린이들의 순수한 시각에서 그려진다.

    갱도가 무너지는 사고 속에서 서로를 위하는 가족과 이웃의 모습을 담아내며 진정한 사랑과 정(情)이 무엇인지 묻는다.

    무대는 공연 내내 탄광 마을의 소박한 분위기를 표현하는 감각적인 영상과 감성적인 음악으로 채워진다.

    [공연소식] 김민기의 영상노래극 '아빠 얼굴 예쁘네요' 外
    ▲ 극단 모이공은 창작 뮤지컬 '상하이 박'을 오는 27일부터 3월 22일까지 대학로 알과핵 소극장에서 공연한다고 24일 밝혔다.

    2016년 초연한 연극 '내 이름은 상하이 박'을 뮤지컬로 재구성한 작품이다.

    일제강점기 허풍을 좋아하는 평범한 이발사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영웅이 되는 이야기다.

    극단 모이공 상임연출가 송갑석 교수(청주대 연극영화학부)가 연출을 맡는다.

    유원용 예술감독, 김승진 음악감독, 천창훈 움직임감독, 어일선 영상감독, 오진호 연기감독 등이 참여한다.

    [공연소식] 김민기의 영상노래극 '아빠 얼굴 예쁘네요' 外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팔, 다리 중 하나는 포기해라"...궁지 몰린 그녀의 선택은 [성수영의 그때 그 사람들]

      “종양을 제거하려면 신경을 끊어야 합니다. 손과 다리, 둘 중 하나만 살릴 수 있습니다. 보호자께서 선택을 내리셔야 합니다. 어디를 살려야 할까요.”수술실 문을 열고 나온 의사는 병원 복도에 앉...

    2. 2

      "두쫀쿠 몰라요?" 안성재에 원성 '와르르' 쏟아졌다…무슨 일

      "시영아 들어가 있어, 언니들이 해결할게."미쉐린 3스타 레스토랑 '모수'를 이끄는 안성재 셰프가 처음으로 민심의 역풍을 맞았다.안성재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두 자녀와 함께 요리하던 중 딸 시영 양으로부...

    3. 3

      27일도 '냉동고 추위' 지속…서울·경기북부 눈 올수도

      27일 전국적으로 강추위가 이어지다가 낮부터 기온이 조금씩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중부지방 일부 지역에서는 눈이나 비가 내릴 전망이다.26일 기상청은 27일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 15도에서 3도, 낮 최고기온은 영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