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문 대통령, 권영진 대구시장과 통화…"지원 아끼지 않겠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5분 통화하며 '확진자 급증' 대구 상황 청취…권시장 등 관계자들 격려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과도 통화…코로나19 대응책 논의
    문 대통령, 권영진 대구시장과 통화…"지원 아끼지 않겠다"
    문재인 대통령은 20일 권영진 대구시장과 통화를 하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 "정부의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윤재관 청와대 부대변인은 이날 기자들에게 보낸 공지 문자 메시지에서 "문 대통령이 오늘 오전 11시께부터 15분간 권 시장과 통화했다"며 이같이 전했다.

    통화에서 문 대통령은 대구시의 상황에 대해 청취했으며 코로나19 대응에 전력을 다하고 있는 권 시장을 비롯한 대구시 관계자들을 격려했다고 윤 부대변인이 설명했다.

    중앙방역대책본부(중대본)에 따르면 이날 오전 국내 코로나19 확진자는 전날보다 31명 늘어난 82명으로 집계됐다.

    이날 새로 발생한 환자 31명 가운데 30명이 대구·경북에 집중됐으며, 이로써 대구·경북 환자는 전날 발생한 18명을 포함해 48명으로 늘었다.

    이에 권 시장은 이날 브리핑에서 "대구시가 건의한 의료인력·시설 확보 등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을 요청한다"고 밝혔다.

    한편 문 대통령은 권 시장에 이어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과도 15분간 통화했다.

    문 대통령은 정 본부장을 격려하고 향후 대응 방안에 대해 논의를 했다고 윤 부대변인이 전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코로나 경제충격에 금리부터 내린 중국…부양강도 고심

      무역전쟁 후유증 속 코로나19 사태까지…재정·통화 '쌍끌이 부양' 예고6% 성장 기대 물 건너가…'샤오캉사회 건설' 마지노선 5.6% 사수 초비상"경...

    2. 2

      신천지 대구교회 396명 연락 안돼…1001명 중 90명 "발열·기침"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슈퍼 전파지'인 대구시 남구 신천지 대구교회에 대한 전수조사 작업이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당국이 현재까지 상당수 교인들과 전화통화조차 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

    3. 3

      '코로나19 중앙임상TF'→'신종감염병 중앙임상위원회' 확대 개편[라이브24]

      20일 전국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환자 치료 병원 의료진과 전문가로 구성된 '코로나19 중앙임상TF'가 국립중앙의료원(원장 정기현) 중앙감염병병원운영센터를 사무국으로 하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