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점가에 또 펭수 돌풍…3대 인터넷서점 1위 등극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EBS 인기 캐릭터 펭수가 서점가에 또다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해 11월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일명 '펭수 다이어리')가 예약 발매하자마자 기록적인 판매량을 달성한 데 이어 17일 나온 체험형 아트북 '펭아트#페이퍼토이북'이 3대 인터넷 서점에서 일제히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고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 한정판 리커버 꽃눈 에디션'도 5위 안에 들었다.

    서점가에 또 펭수 돌풍…3대 인터넷서점 1위 등극
    각 인터넷서점 일일 베스트셀러 순위에 따르면 18일 '페이퍼 토이북'과 '한정판 다이어리'가 1, 2위를 차지했다.

    두 책은 예스24에서 1위와 4위, 알라딘에서는 1위와 3위에 각각 올랐다.

    서점가에 또 펭수 돌풍…3대 인터넷서점 1위 등극
    '페이퍼 토이북'은 구매자가 선택할 수 있는 3종을 포함해 모두 15종의 펭수 페이퍼 토이를 조립하도록 도면과 설명서를 담았다.

    소장용으로 제작한 '한정판 다이어리'는 펭수 미공개 사진과 자작곡이 수록됐으며 매일 펼쳐보도록 실용적인 디자인을 적용했다.

    EBS 연습생 캐릭터 펭수의 인기에 힘입어 '펭수 다이어리'는 지난해 11월 28일 예약 주문을 시작한 첫날 예스24에서만 1만부 이상이 팔리며 '펭수 돌풍'을 서점가에도 일으켰다.

    출판 유통업체들은 펭수 관련 서적 구매자를 대상으로 한 사은품 증정 이벤트 등 '펭수 특수'에 편승할 대책 마련에 분주하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설거지 귀찮아서 미뤘다가 '사망'까지…전문가 '경고'

      사용한 그릇을 싱크대에 담가둔 채 밤을 보내는 습관이 식중독 등 건강 문제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경고가 나왔다. 전문가들은 따뜻하고 습한 환경이 각종 유해 세균의 증식을 부추긴다고 지적한다. 최근 영국 매체 ...

    2. 2

      오픈 3시간 만에 '싹쓸이'…없어서 못 판다는 '핫템' 뭐길래 [이슈+]

      서울 마포구에서 카페를 운영하는 30대 권모 씨는 지난달부터 ‘두바이쫀득쿠키(두쫀쿠)’를 메뉴에 추가했다. 처음엔 만드는 대로 판매했지만 소비자들이 몰리면서 2주 전부터는 하루 200팀 한정 예...

    3. 3

      당뇨병 환자 절반 이상 '비만'…3040 환자, 복부비만 심각

      당뇨병 환자의 절반 이상이 비만인 가운데, 특히 30∼40대 환자에서 복부비만이 심각한 것으로 드러났다.30일 한국의학바이오기자협회에 따르면 대한당뇨병학회는 2012∼2023년 국민건강영양조사를 토대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