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정부, 코로나19 우려에 저비용항공사 '3000억' 긴급융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해운업계 600억 긴급경영자금 신설
    외식업체 육성자금 지원, 금리 0.5%P 인하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비용항공사와 해운업계, 중소 관광업체을 지원한다.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사진)은 1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코로나19 대응 경제관계장관회의 겸 일본 수출규제 관련 관계장관회의에서 "저비용항공사에 최대 3000억원 범위 안에서 긴급융자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번 사태로 운항을 중단하거나 노선을 감축하는 경우 공항시설 사용료 납부도 최대 3개월간 유예하겠다"고 덧붙였다.

    해운업계와 관련해서는 "600억원 규모로 해운업계 전용 긴급경영자금을 신설하겠다"면서 "여객운송 중단 기간에는 항만시설 사용료와 여객터미널 임대료를 최대 100% 감면하겠다"고 했다.

    관광업에는 "중소 관광업체 자금 애로 해소를 위해 500억원 규모의 무담보 신용보증부 특별융자를 도입해 1% 저금리로 지원하겠다"면서 "(외식업체)는 현재 100억원 규모인 외식업체 육성자금 지원 규모를 확대하고, 금리도 0.5%포인트 인하하겠다"고 설명했다.

    윤진우 한경닷컴 기자 jiinwoo@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막 오른 2월 임시국회…코로나19 대응·선거구 획정 등 '쟁점'

      4·15 총선 이전 마지막 국회가 될 2월 임시국회가 17일 시작됐다. 앞으로 30일 간 열리는 이번 임시국회의 주요 일정은 △18∼19일 교섭단체 대표연설 △24∼26일 대정부질...

    2. 2

      29번 환자의 아내도 확진…국내 확진자 30명·격리해제 9명

      부부 모두 방역망 밖 첫 감염사례 가능성…서울대병원에 입원·격리해외여행 이력이 없고 환자 접촉자로 관리도 되지 않아 감염경로가 불명확한 국내 29번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

    3. 3

      KT "코로나 걱정없이 온라인몰에서 폰 사세요"…푸짐한 경품 행사

      KT는 공식 온라인 쇼핑몰 'KT샵' 이용 고객을 위한 다양한 사은 행사를 준비했다고 17일 밝혔다. 최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우려로 매장 방문 대신 온라인 구매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