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오스카 4관왕 "기생충 다시보자"…박스오피스 5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오스카 4관왕 "기생충 다시보자"…박스오피스 5위
    영화 '기생충'이 다시보기 열풍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최근 신종 코로나 우려로 극장가가 침체에 빠졌지만 오스카상 4개 부문 석권 소식에 많은 사람들이 극장을 찾고 있는 것이다.

    12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기생충'은 시상식 당일 1761명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9위에 오른 데 이어 전날에는 8339명이 관람해 5위로 껑충 뛰었다.

    좌석 판매율은 25.8%로, 박스오피스 1위인 '클로젯'(7.4%)을 비롯해 현재 상영 중인 전체 영화 가운데 가장 높다.

    지난해 5월 개봉 당시까지 합치면 누적 관객은 1010만명이다.

    극장들은 아카데미 수상을 기념해 앞다퉈 '기생충'을 재개봉했다. CGV는 전국 30개 지점에서 '기생충'을 상영하는 특별전을 마련했고, 롯데시네마도 오는 25일까지 전국 30개 지점에서 '기생충'을 재상영한다.

    26일에는 '기생충' 흑백판이 다시 내걸린다. 극장 관계자는 "'기생충' 수상 소식 이후 영화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중장년층을 비롯해 다양한 연령층이 극장을 찾았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아카데미 4관왕 '기생충' 배우들 귀국…"여러분 응원 덕분"

      송강호 "앞으로도 전 세계 영화 팬에게 한국 문화 알리겠다"지난 9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등 4관왕을 차지한 영화 '기생충' 배우들이 12일 금의환향했다.배...

    2. 2

      美언론 '기생충' 투자 CJ에도 주목…이미경 "기생충 18번 봤다"(종합)

      WSJ "식품제조사로 출발한 70년된 재벌"…NYT "기생충 투자·배급 역할"영화 '기생충'이 올해 아카데미상을 사실상 독식한 가운데 한국의 미디어·엔터테인먼트 기...

    3. 3

      오스카 4관왕 '기생충'의 힘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 지난 10일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을 포함해 4관왕을 차지한 ‘오스카 제패 효과’가 본격화하고 있다. 북미와 영국에서 &lsqu...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