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SM3 전기차 구매보조금 600만원 추가 지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M3 전기차 구매보조금 600만원 추가 지급
    르노삼성자동차가 전기차 `SM3 Z.E.`를 구매할 경우 특별 구매보조금 600만원을 추가로 지급한다.

    이번 특별 보조금은 올해 환경부의 전기차 구매보조금이 축소되면서 구매부담이 늘어난 부분을 덜기 위해 르노삼성자동차 측이 자체적으로 마련한 것이다.

    르노삼성자동차는 특별 구매보조금 600만원에 국고보조금 616만원을 더하면 SM3 Z.E.의 총 구매혜택은 1,216만원이 된다며, 여기에 각 지자체별 전기차 보조금을 더하면 실 구매비용은 더 낮아진다고 설명했다.

    SM3 Z.E.는 5인승 준중형 세단형 전기자동차로 배터리 완충 시 주행가능거리는 213km이다.

    교통안전공단이 발표한 국내 승용차 1일 평균 주행거리인 40km 기준으로 1회 충전 시 약 5일간 주행할 수 있다.

    또, 배터리 용량 70% 보증 조건이 8년 이내 혹은 16만km 이하로 길어 장기간 운행에 대한 부담도 덜 수 있다.

    르노삼성자동차 김태준 영업본부장은 "SM3 Z.E.는 르노 그룹의 기술이 적용된 국내 유일의 준중형 세단형 전기차로 국내 친환경차 보급 확대에 앞장서 왔다"며, "이번 특별 구매보조금 추가 지원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준중형 전기차 SM3 Z.E.를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용훈기자 syh@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한경 '지속가능 미래 조명' 기후환경언론인상

      오상헌 한국경제신문 산업부장(오른쪽)이 30일 넷제로2050기후재단(이사장 장대식·왼쪽)이 주최한 국제 기후 포럼에서 ‘2025년 기후환경언론인상’을 받았다. 재단은 “지...

    2. 2

      [모십니다] 2025 ESG 경영혁신 포럼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이 11월 11일 ‘2025 ESG 경영혁신 포럼’을 한국경제신문사 18층 다산홀에서 개최합니다. 포럼 주제는 ‘이재명 정부의 기후에너지 정책과 기업의 대...

    3. 3

      '생글생글' 내달부터 우편으로 배송합니다

      한국경제신문은 청소년의 경제 지식을 함양하고 문해력, 생각하고 글 쓰는 힘을 키워주기 위해 청소년 경제 전문지 ‘생글생글’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한경을 구독하는 독자가 추가로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