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정의 "비례대표 1번 포함 당선권에 만 35세 이하 청년 5명 할당"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반드시 20석 이상 확보…호남에서 전국 최대 정당지지율" 목표로
    정의 "비례대표 1번 포함 당선권에 만 35세 이하 청년 5명 할당"
    정의당은 19일 4·15 총선 비례대표 명부 1번을 포함한 당선권에 만 35세 이하 청년을 5명 할당하는 방안을 확정했다.

    정의당은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전국위원회에서 이 같은 내용을 담은 '비례대표 후보 선출방침' 안건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정의당은 "총선 비례대표 1번은 만 35세 이하 청년이다.

    당선권 경쟁명부의 20%(5명)를 청년에게 할당하기로 결정했다"며 "비례대표 중 청년 명부로 지정된 순번은 1·2·11·12번과 21번 또는 22번"이라고 밝혔다.

    이날 정의당은 지역구 출마자에게 4천만원의 지원금을 지급하고, 35세 이하 청년과 여성·장애인 후보에 대해서는 추가 지원을 하는 방안도 확정했다.

    다만 정의당은 지역구 출마를 독려하기 위해 이번 총선 득표에 따라 다음 지방선거·총선 출마때 적용되는 차등가산점을 부여하는 방안의 경우 다음 전국위에서 다시 논의하기로 했다.

    정의당은 또 이날 "이번 총선에서 제3정당 돌풍을 주도하고, 반드시 20석 이상 의석을 확보해 원내 교섭단체가 되겠다"며 이를 달성하기 위해 청년 정치세력화와 호남에서 전국 최대 정당지지율 확보 등을 골자로 하는 '5대 핵심전략'을 채택했다.

    이밖에 5대 전략은 ▲ 후퇴하는 노동정책을 비판하고 '다시, 노동이 당당한 나라'로 향하는 노동전략 ▲ 원내교섭단체 구성에 대한 기대를 모으는 브랜드 전략 ▲ 사회적 소수자 등 소외 당사자들의 정치참여 '무지개전략' 등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인호 산림청장 음주운전 사고 적발…李 대통령, 직권면직

      이재명 대통령이 21일 김인호 산림청장을 직권면직한 가운데, 김 청장의 면직 사유가 음주운전 사고인 것으로 확인됐다.경기 분당경찰서는 이날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혐의로 김 청장을 형사 입건했다고 밝혔다...

    2. 2

      靑 "산림청장 중대 위법 행위 확인돼 직권면직"

      이재명 대통령이 김인호 산림청장의 위법 행위가 발견됐다며 직권면직 조치했다. 구체적인 이유는 언급하지 않았다.청와대는 21일 "산림청장이 중대한 현행 법령 위반 행위를 해 물의를 야기한 사실을 확인하고 직권...

    3. 3

      김정관 산업부 장관 "대미 수출 여건, 큰 틀에서 유지될 것"

      산업통상자원부가 미국 연방대법원의 상호관세 위법 판결에 대응해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총력 대응 방침을 밝혔다.김정관 산업부 장관은 21일 오전 10시 서울 기술센터에서 여한구 통상교섭본부장과 관계 부서 국&middo...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