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엘사이언스, 피부 개선 기능성 신제품 '뷰티스타 석류스킨' 출시
에이치엘사이언스는 오는 13일 CJ오쇼핑에서 이너뷰티 신제품 '뷰티스타 석류스킨(젤리형 스틱)'의 출시 방송을 한다고 9일 밝혔다.

뷰티스타 석류스킨는 에이치엘사이언스가 18년의 연구개발을 통해 원천기술을 확보한 기능성 석류농축분말을 주원료로 하는 첫 신제품이다. 기능성 석류농축분말은 국내 최초며,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다.

시험관 시험 및 동물실험을 통한 연구에서 '콜라겐Ⅰ' 증가, 히알루론산 함량 증가, 엘라스티아제 분해효소 활성억제를 확인했다. 25~60세 한국인 대상 인체적용시험에서는 피부수분량 피부탄력 피부밝기 눈가주름 개선 등이 나타났다.

기능성 석류농축분말 관련 기술은 한국 미국 일본 3개국에 특허등록됐으며, 유럽과 중국에서는 특허출원 심사 중이다. 뷰티스타 석류스킨 1스틱에는 식약처 섭취량 기준 1일 최대 함량인 기능성 석류농축분말 1000mg을 함유하고 있다. 부원료로 저분자 피쉬콜라겐 1000mg, 히알루론산, 엘라스틴, 비타민C를 제공한다. 뷰티스타 석류스킨은 물 없이 섭취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뷰티스타 석류스킨은 피부수분량 피부탄력 피부밝기 눈가주름 개선까지 4가지 현상을 한 번에 개선해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