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싸템`이라 지칭되는 이런 아이템들은 유행의 주기가 짧고, 프랜차이즈 본사들의 무분별한 가맹 확대로 소위 밀고 빠지기 식으로 운영되는 곳이 허다하다. 단기간 본사만 이익을 보고 손해는 고스란히 점주들에게 가는 경우가 많아 이런 아이템을 선정할 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PC방 창업은 이런 반짝 뜨고 사라지는 아이템들과는 달리 오랜 시간 꾸준히 인기를 유지해 온 아이템 중 하나다. 특히 최근에는 먹거리 도입과 환경 개선으로 매출의 증가와 함께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한 창업 아이템으로 급부상했다.
PC방 창업 브랜드 `헌터PC`방은 PC방 창업으로 몰리는 예비 창업자들을 위해 2019년 마지막으로 창업을 위한 최저가 `맞춤 견적`을 제안한다.
올해 마지막 창업 지원 프로모션인 `Happy Winter day`는 12월 한 달간 본사에서 예비 점주가 최저가로 피시방 창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창업 혜택을 지원하는 프로모션이다. 컴퓨터 및 주변 기기들의 사양 업그레이드는 물론 점주별 최저가에 맞춘 맞춤 견적으로 창업을 진행한다.
이번 창업 지원 프로모션은 최저비용에 최다혜택을 주는 행사로, 5가지 스페셜 혜택과 14가지 기본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5가지 스페셜 혜택으로 550만 원 상당의 헌터PC방 자체 먹거리인 달달쿡 프리미엄을 무상으로 지원한다. 달달쿡은 다양한 메뉴와 높은 맛 퀄리티로 피시방 단골고객을 확보하는 중요한 수단이다. 최고 마진율 60%로 피시방 창업 시 매출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는 먹거리 지원으로 매장 안정화를 돕는다.
PC는 기본 RTX 2060에 16G 램을 장착하며, 200Hz FPS 전용 모니터+QHD 165Hz 모니터 지원, LED 오픈형 케이스 업그레이드로 고사양 PC 환경을 만들어 준다. 여기에 인건비를 절감할 수 있는 선불 기계까지 지원해 창업 비용을 줄인다.
14가지 기본 혜택으로는 초기 자금 확보를 위해 1금융권 최대 3억 원 대출(개인 신용등급에 따라 상이)을 지원하며, PC방 내 게임 고객이 많은 것을 고려해 7.1 진동 헤드셋·게이밍 마우스·기계식 광축 방수 키보드로 프리미엄 존을 구성한다.
매장 홍보를 위해서 SNS 및 블로그를 활용하고, 현수막, 전단지 등의 오픈 물품지원과 함께 마케터가 정기적으로 매장을 방문해 매장 홍보를 돕는다. 광고분담금·재계약비·교육비·가맹비를 100% 면제해 점주의 부담감을 낮추고, 스마트폰 연동 Full HD CCTV를 무상설치해 매장관리를 용이하게 한다.
또한 전 좌석 스마트 책상 설치, Wifi Zone 무상 설치, 화재 배상 보험 1년 무상 대납 등으로 창업 비용을 줄이고, 전문 슈퍼바이저가 매달 매장을 정기 방문해 1:1로 교육을 진행해 매장 운영을 돕는다.
피씨방 창업 브랜드 헌터PC방 관계자는 "12월 올해 마지막 달을 맞아 본사에서 피씨방 창업자를 위한 최저가 맞춤 창업 견적을 제공한다"며 "창업 지원 프로모션을 통해 사양은 높이고 가격은 낮추는 합리적인 창업을 진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