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러시아 2인조 강도, 해외 도주 직전 김해공항 항공기서 검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러시아 2인조 강도, 해외 도주 직전 김해공항 항공기서 검거
    강도 행각을 벌인 뒤 해외로 도주하려던 러시아인 2명이 항공기 이륙 직전 경찰에 덜미를 잡혔다.

    부산지방경찰청은 18일 특수강도 혐의로 러시아인 A(33)씨와 B(29)씨를 긴급체포해 전남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에 인계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하루 전인 17일 오후 7시 30분께 전남 완도군 C(65)씨 집에 침입해 C씨를 감금하고 현금 200만원과 휴대전화를 빼앗아 달아난 혐의를 받고 있다.

    몸이 묶여 거동할 수 없었던 C씨는 다음 날 아침 집에 찾아온 이웃의 도움으로 경찰에 피해 신고를 했다.

    경찰은 인근 CCTV를 분석해 A씨 등의 도주 경로와 인상착의를 파악하고 출입국관리사무소 협조를 받아 인적 사항을 확인했다.

    부산경찰청 공항경찰대는 18일 오후 1시 20분 전남경찰청으로부터 A씨 일당이 항공편으로 출국할 가능성이 높다며 공조 수사 요청을 받았다.

    A 씨 등이 탄 항공기는 10분 뒤인 오후 1시 30분에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로 이륙할 예정이었다.

    사안의 긴급성을 파악한 공항경찰대에는 비상이 걸렸다.

    공항경찰대는 탑승 수속을 마치고 출발 준비를 위해 계류장에서 활주로로 이동하던 항공기를 신속하게 확인한 뒤 긴급 회항 조처를 내렸다.

    이들은 오후 2시께 회항한 항공기 기내에서 경찰에 붙잡혔다.

    공항경찰대가 항공기에 올라 두 사람의 신병을 확보하는 과정에서 저항은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불법체류자로, 자진 출국 사전 신고제를 이용해 출국 준비를 한 뒤 한국을 떠나기 직전 범행한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 관계자는 "당사자들의 위탁 수하물이 없었고 다른 승객들이 항공기 출발 지연을 양해해주셔서 신속하게 상황을 종료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주리기자 yuffie5@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한경 '지속가능 미래 조명' 기후환경언론인상

      오상헌 한국경제신문 산업부장(오른쪽)이 30일 넷제로2050기후재단(이사장 장대식·왼쪽)이 주최한 국제 기후 포럼에서 ‘2025년 기후환경언론인상’을 받았다. 재단은 “지...

    2. 2

      [모십니다] 2025 ESG 경영혁신 포럼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이 11월 11일 ‘2025 ESG 경영혁신 포럼’을 한국경제신문사 18층 다산홀에서 개최합니다. 포럼 주제는 ‘이재명 정부의 기후에너지 정책과 기업의 대...

    3. 3

      '생글생글' 내달부터 우편으로 배송합니다

      한국경제신문은 청소년의 경제 지식을 함양하고 문해력, 생각하고 글 쓰는 힘을 키워주기 위해 청소년 경제 전문지 ‘생글생글’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한경을 구독하는 독자가 추가로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