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정세균 총리 지명에 관련주 급등…수산중공업 '신고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정세균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신임 국무총리 후보로 지명됐다는 소식에 관련주가 급등세다.

    17일 유가증권시장에서 수산중공업은 오후 2시41분 현재 전날보다 470원(25.68%) 오른 2300원에 거래되며 52주 신고가를 돌파했다. 주가 변동폭이 직전 거래일 대비 일정 수준이상일 때 발동되는 정적 VI(변동성 완화장치)가 작동되기도 했다. 같은시간 알루코 역시 21% 넘게 급등중이고 케이탑리츠는 5% 강세다.

    수산중공업은 대표적인 정세균 관련주로 꼽힌다. 정석현 수산중공업 회장과 정세균 의원이 압해 정씨 종친으로 알려져 있어서다.

    알루코는 정세균 총리 지명자가 국회의장 시절에 베트남에 진출한 알루코그룹 알루비텍비나 공장을 방문한 바 있다.

    케이탑리츠는 이명식 대표와 장관준 사외이사가 모두 정세균 총리 지명자와 같은 고려대학교 출신인데다, 장 사외이사는 고려대 교우회 사무총장이라는 이유로 정세균 관련 주식으로 분류됐다.

    채선희 한경닷컴 기자 csun00@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文대통령 "정세균, 통합·화합 시대요구 적임…경청 정치 펼쳐"

      총리 후보자 지명 직접 발표…"입법부 수장 주저불구 野존중·화합 능력 중시""국민체감 민생·경제 적임자, 대화·타협 중시…신뢰·안정감 드릴 ...

    2. 2

      文대통령 "정세균, 국민 통합·경제 성과내는데 적임자"

      문재인 대통령은 17일 신임 국무총리에 국회의장을 지낸 정세균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을 지명했다.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춘추관을 찾아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통합과 화합으로 국민의 힘을 하나로 모...

    3. 3

      [속보] 文대통령, 이낙연 후임 총리로 정세균 전 국회의장 지명

      문재인 대통령이 정세균 전 국회의장을 새로운 국무총리로 낙점했다. 이로써 사상 최초로 국회의장 출신 총리가 탄생했다.17일 문 대통령은 청와대 출입기자 업무공간인 춘추관을 직접 찾아 취임 후 두번째 총리 인선을 직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