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성권·권성주 바른미래당 부산 원외위원장 신당 참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성권·권성주 바른미래당 부산 원외위원장 신당 참여
    부산에서도 바른미래당 일부 원외 위원장과 당원들이 탈당을 선언하고 신당 창당에 나선다.

    부산시 신당 창당을 위한 기획단은 3일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탈당과 함께 부산시 신당창당기획단을 발족한다고 2일 밝혔다.

    신당창당 기획단장은 지난해 지방선거 당시 바른미래당 부산시장 후보인 이성권 씨와 바른미래당 대변인과 혁신위원을 지낸 권성주 씨가 공동으로 맡았다.

    탈당 대열에는 다른 부산 원외 위원장과 당원들이 동참한다.

    이들은 "바른미래당은 이미 사당화됐고 중도개혁보수라는 창당 정신마저 소멸해 더는 존재 이유가 없다"며 "변화와 혁신을 제기하는 인사들을 해당 행위자로 내모는 당 지도부는 혁신 의지를 상실했다"고 비판했다.

    이어 "더는 희망이 되지 못하는 바른미래당을 떠나 보수 혁신과 재건으로 부산 시민과 국민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 탈당을 공식 선언한다"고 말했다.

    신당창당기획단은 '세대교체를 통한 보수의 혁신과 재건'을 목표로 '변화와 혁신을 위한 비상행동(변혁)'과 함께 신당 창당을 이끄는 등 공식적인 행보에 나설 예정이다.

    하태경 바른미래당 부산시당 위원장은 이날 탈당 선언에는 동참하지 않는 것으로 전해졌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속보] 靑 "베네수엘라 체류 국민 70여명, 안전 확보에 만전"

      이재명 대통령은 미국이 베네수엘라에 대한 대규모 공격을 가한 것과 관련해 현지 교민 보호와 철수계획을 면밀하게 준비할 것을 지시했다.3일 청와대는 "이 대통령이 베네수엘라에서 발생한 폭발 사태에 대한 보고를 받고 외교부 등 관계 당국에 철저한 교민 보호와 상황 악화에 대비한 치밀한 철수 계획 수립을 지시하고, 필요시 이러한 계획이 신속히 집행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 할 것을 당부했다"고 밝혔다.이어 "외교부는 오늘 저녁 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라며 "외교부는 사태 발생 후 즉시 재외국민보호대책반을 가동하고 현지공관과 함께 교민 안전 확보를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전했다.청와대에 따르면 이날 현재 베네수엘라에 체류 중인 우리 국민은 카라카스 50여명을 비롯해 모두 70여명이다. 현재까지 우리 국민 피해는 접수되지 않았다.베네수엘라 정부는 성명을 통해 미국이 카라카스 등 자국을 공격했다고 밝히고 국가 비상사태를 선포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도 베네수엘라를 상대로 대규모 공격을 했다고 밝혔다.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2. 2

      [속보] 靑 "베네수엘라 체류 교민 70여명…피해 접수 없어"

      [속보] 靑 "베네수엘라 체류 교민 70여명…현재까지 피해 접수 없어"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3. 3

      [속보] 李 대통령 "베네수엘라 교민 보호·철수 신속 집행" 지시

      이재명 대통령은 미국이 베네수엘라에 대한 대규모 공격을 가한 것과 관련해 현지 교민 보호와 철수계획을 면밀하게 준비할 것을 지시했다.3일 청와대는 "이 대통령은 베네수엘라 교민 보호를 철저히 하고, 철수 계획을 치밀하게 준비해 필요시 신속히 집행할 것을 지시했다"고 밝혔다.베네수엘라 정부는 성명을 통해 미국이 카라카스 등 자국을 공격했다고 밝히고 국가 비상사태를 선포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도 베네수엘라를 상대로 대규모 공격을 했다고 밝혔다.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