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의 함성으로 영상체험학습 공연장이 들썩인다


‘대한민국청소년영상체험학습전’이 연일 매진을 기록하며 겨울방학을 앞두고 실용적인 체험학습공연으로 주목받고 있다.

‘대한민국청소년영상체험학습전’은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포함해 가수, 유튜버, 모델, 배우들과 함께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고 느끼는 실용적인 체험학습의 장이다.

‘대한민국청소년영상체험학습전’ 관계자는 “국내에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영상체험학습전이 드물고 진로와 연계되는 보다 생생하고 실질적인 교육무대가 적다”라며 “함께 참여한 선생님들도 학생들이 만족해하는 모습을 보고 흐뭇해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매회 업그레이드되며 항상 새로운 모습으로 체험학습전을 찾는 학생들에게 즐거움과 함께 용기와 희망을 주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의리’를 슬로건으로 영화와 방송에서 활약하고 있는 김보성은 고등학생을 자녀로 둔 아버지이다. ‘대한민국청소년영상체험학습전’은 영화배우 김보성이 강력추천하며 촬영 이외 시간 항상 체험학습전에 참여해 학생들에게 ‘진정한 의리’를 설파하며 학생들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매회 체험학습전이 끝나면 학생들은 자신이 꿈꾸는 직업을 가진 출연진에게 궁금한 것을 물어보고 함께 사진도 찍으며 즐거워하고, 학생들의 밝고 활기차 있는 모습에 인솔 선생님들은 만족해하고 있다.

이번 영상체험학습전에는 새로 투입된 래퍼 Jack & Whale이 꽉 찬 무대를 선보였다.

Jack & Whale의 무대를 보며 래퍼를 꿈꾸는 학생들은 즉석에서 작사를 하고 그 가사를 이용해 랩을 선보였으며 무대는 학생들 누구나 마음만 먹으면 래퍼가 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불러 일으켰다.

또한 2019 제4회 UN 모델 선발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모델들이 런웨이를 했으며 모델을 꿈꾸는 학생들은 멋진 워킹을 선보이는 모델들을 보며 다양한 팁과 노하우를 얻을 수 있었다.

학생들을 이끌고 영상체험학습전에 참가한 김모 선생님은 “학생들과 선생님들 거기에 더해 학부모들의 체험학습으로는 이보다 더 좋은 게 없다”라며 “체험을 한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라고 말했다.

주)에버시네마의 이건찬 회장은 학생들이 더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매회 영상과 연계된 다양한 직업군들을 출연시켜 더욱 다채로운 체험학습전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건찬 회장은 “학생들이 즐겁게 체험하고 꿈에 대한 자신감을 갖는 모습에 <대한민국청소년영상체험학습전>을 제작하길 정말 잘했다”라며 미소지었다.

이어 “많은 청소년들이 영상체험학습전을 통해 이론보다 실무중심 교육을 통해 제2의 봉준호를 꿈꾸기를 바란다”라며 “이제는 정말 학생들이 극장 좌석에 앉아서 배우들이 하는 공연을 관람하고 사진만 찍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출연진들과 함께 무대 위에서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고 느끼는 살아있는 체험학습전을 찾아야 할 때이다”라고 강조했다.

‘대한민국청소년영상체험학습전’은 학생들이 체험학습을 다양하게 할 수 있도록 배려하며 연구하고 학생들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가를 모토로 학생들과 선생님들의 의견을 반영한다.회가 거듭할수록 학생들의 체험은 더욱 다양해지고 있으며 12월 체험학습예약은 이미 매진이 되어 특별시간대 편성을 하여 예약 접수를 받고 있다고 에버시네마 관계자는 밝혔다.

현재 전국의 많은 초중고교에서 겨울방학 전에 예약하고 있으며 특별시간대 편성된 ‘대한민국청소년영상체험학습전’을 2019년이 가기 전에 체험할 수 있다.

주)에버시네마 관계자는 “연일 매진 행진을 기록하고 있는 ‘대한민국청소년영상체험학습전’을 통해 학생들과 선생님들이 단합하고 실질적인 영상교육을 배우고 있다”라며 “앞으로 더욱 발전해 나가는 학생들을 위해 대표 체험학습전으로써 자리매김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예약은 주)에버시네마로 하면 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