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연철, 美외교위 의원 면담…이산가족상봉 등 논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연철, 美외교위 의원 면담…이산가족상봉 등 논의
    미국을 방문 중인 김연철 통일부 장관이 미 하원 외교위원회 소속 의원들과 만나 이산가족 상봉 등 대북 인도적 협력 문제 등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20일 통일부에 따르면, 김 장관은 현지시간 19일 오전 브래드 셔먼 미 하원 외교위원회 동아태 소위원장, 테드 요호 하원 외교위원회 동아태 소위 간사와 면담했다.

    김 장관은 셔먼 의원이 발의한 재미 이산가족 상봉 법안 등과 연계해 이산가족 문제 해결 필요성을 깊이 논의하는 한편, 대북 제재 상황에서도 허용된 인도적 협력이 잘 이뤄질 수 있도록 미 의회가 입법적 측면에서 지원해줄 것도 당부했다.

    또 전직 수의사 출신인 요호 의원에게는 아프리카돼지열병(ASF)과 관련해 남북 방역 협력의 필요성을 언급하며 대북 제재 상황에서도 ASF 협력이 잘 이뤄질 수 있도록 미국 의회가 관심을 가져 달라고 요청했다고 통일부는 전했다.

    김 장관은 이날 오후 워싱턴 소재 싱크탱크인 스팀슨센터를 찾아 한반도 전문가 간담회도 개최했다.

    통일부는 "조엘 위트 38노스 대표, 캐슬린 스티븐스 전 주한 미국대사, 모든 핼퍼린 오픈 소사이어티 파운데이션 고문 등이 참석해 한반도 문제 현안과 한반도 평화 정착을 위한 한미 간 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고 전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연철-비건 '2시간 회동'…"창의적 해법 마련 위해 협력"

      "미국도 北협상 성공 위해 여러가지 검토"…"창의적이고 유연한 방법론 대화""금강산관광 등 美와 계속 논의"…北 훈련 중단요구에 "美 얘기할 기회있을 것"김연철 통일부 장관은 18일(현지시간...

    2. 2

      김연철 통일장관 "미국도 北협상 성공 위해 여러가지 검토"

      美 비건 대북특별대표와 2시간 오찬회동…"창의적이고 유연한 방법론 대화""금강산관광 등 美와 계속 논의"…北 군사훈련 중단요구에 "美 얘기할 기회있을것"김연철 통일부 장관은 18일(현지시간)...

    3. 3

      김연철 통일장관 "북미 협상환경 조성 위해 노력"

      취임후 첫 방미…포럼 참석하고 美행정부·의회 인사 면담 예정한반도국제평화포럼(KGFP) 등 참석차 미국을 방문한 김연철 통일부 장관은 17일(현지시간) 한반도 정세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