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소녀, 19일 새 앨범 `As You Wish`로 컴백…신비로운 로맨스 판타지 타이틀곡 `이루리` 공개


걸그룹 우주소녀가 신보 `As You Wish`(애즈 유 위시)로 특별한 로맨스 판타지를 완성한다.

우주소녀는 1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미니앨범 `As You Wish`(애즈 유 위시)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이루리 (As You Wish)`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미니앨범 `As You Wish`를 통해 우주소녀는 그룹 본연의 컬러와 파격적인 변신 사이를 유연하게 교차하며 자신들만의 매혹적인 색깔을 구축해냈다. 서정적이면서도 신비로운 이미지, 감성을 자극하는 그룹의 원초적 매력을 가득 담았고, 그 순수한 사랑과 묘한 상상 그 이상에 대한 이미지는 음악과 퍼포먼스, 영상으로 구현했다.

특히 타이틀곡 `이루리`는 앨범을 관통하는 주제인 `원하는 대로 이뤄지는 소녀들의 로맨스 판타지`를 완벽하게 표현한다.

고백을 앞둔 소녀의 솔직한 감정을 대표하는 이 곡은 몽환적인 보컬 라인과 주문을 외우는 듯한 후렴구 멜로디가 인상적이다. 감각적인 신스 라인과 점점 더 고조되는 곡의 구성과 함께,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때로는 담담하게 표현해 내는 우주소녀 멤버들의 보컬의 강점이 확고하게 드러난다.

이를 비롯해 서정성과 트렌디한 장르를 모두 아우른 수록곡은 그간 우주소녀가 들려준 특유의 서정적인 정서를 지키면서도 훨씬 세련된 모양새를 만들어냈다.

고양이의 보은을 모티브로 한 `행운을 빌어 (Luckitty-cat)`부터 따뜻한 왈츠곡 `야광별 (LIGHTS UP)`, 디스코와 EDM의 `우와 (WW)`, 처음으로 선보이는 걸크러쉬 스타일의 힙합 트랙 `BADABOOM (바다붐)`, 일렉트로닉 댄스 `Full Moon`(풀 문), 댄스 팝 `Don’t Touch`(돈 터치)까지 폭넓은 장르의 음악들은 기존의 아련하고 몽환적인 팀 이미지에 신선한 매력을 더하며 화려한 변화를 꾀한다.

멤버 엑시와 다원의 참여 역시 앨범의 완성도를 높일 예정. 엑시는 이번 앨범에서 전곡 랩메이킹과 함께 `Don’t Touch`로 작사, 작곡에 두루 참여해 활동 폭을 넓혔고, 다원 역시 전작에 자작곡 ‘우주정거장’을 수록한 데 이어 `Full Moon` 작곡에 참여하며 빛나는 음악 역량을 뽐낸다.

앞서 우주소녀는 판타지적인 설정을 통해 그들만의 세계를 구축해왔다. 이를 바탕으로 대표적인 팀 컬러를 상징하는 순수하고 신비로운 이미지에 강렬하고 인상적인 에너지를 더한 새로운 스토리 `이루리`로 또 한 번의 확장을 예고하고 있다.

한편, 우주소녀는 1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새 미니앨범 `As You Wish`와 수록 타이틀곡 `이루리`를 발표하고, 같은 날 오후 8시 네이버 브이라이브를 통해 컴백쇼로 팬들과 만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