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디자인, 디지털을 입다"…'디자인코리아 페스티벌'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디자인대상에 ㈜사이픽스 이경미 대표…뽀로로 수출 '오콘'도 수상
    "디자인, 디지털을 입다"…'디자인코리아 페스티벌' 개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디자인 분야의 국내 최대 종합 전시회인 '디자인코리아 페스티벌 2019'가 6일 일산 킨텍스에서 닷새간의 일정으로 막을 올렸다.

    '디자인, 디지털을 입다(DX·Digital eXperience)'를 슬로건으로 내건 올해 행사는 4차 산업혁명의 흐름 속에서 디지털 기술과 융합하고 있는 디자인의 역할과 가치를 조명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국내외 기업과 디자이너들이 대거 참여해 1천300여점의 제품을 선보였으며, 특히 국내 최초의 배달 로봇 '딜리'와 자신만의 가구를 디자인할 수 있는 '디지털 패브리케이션' 등도 전시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대한민국 디자인 대상'과 '우수 디자인 상품' 시상식도 함께 열렸다.

    디자인을 통한 창의적 경영으로 국가산업 발전에 공헌한 개인과 단체에 주어지는 '대한민국 디자인 대상' 시상에서 최고상인 은탑산업훈장은 우리나라 서비스 디자인의 선구자로 꼽히는 ㈜사이픽스의 이경미 대표가 받았다.

    이 대표는 병원과 공항 등에 고객을 고려한 시설과 동선을 디자인해 서비스 환경을 개선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우퍼디자인의 한경하 대표가 산업포장을, 홍익대 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 나건 교수가 근정포장을 각각 받았다.

    '뽀로로'와 '디보'등 독창적인 3D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해외 140개국으로 수출해 한국의 디자인과 콘텐츠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는 데 공헌한 ㈜오콘 등이 대통령표창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와 함께 '우수 디자인 상품' 시상에서는 LG전자의 올레드TV가 대통령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국내외 디자인계의 유명 인사들의 초청 강연과 청소년 디자인 전람회, 잡페어, 체험 행사 등도 이어졌다.

    "디자인, 디지털을 입다"…'디자인코리아 페스티벌' 개최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삼성전자, AI 포터블 프로젝터 '더 프리스타일+' 공개

      삼성전자는 CES 2026 개막에 앞서 4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더 퍼스트룩 행사를 열고 인공지능(AI) 포터블 프로젝터 ‘더 프리스타일+’를 공개한다고 2일 밝혔다. &l...

    2. 2

      이창용 한은 총재, 환율 경계감 드러내…국민연금 역할론도 재강조 [HK영상]

      영상=한국은행 / 편집=윤신애PD이창용 한국은행 총재가 최근 고환율 상황과 관련해 범정부 차원의 조율 체계 부재를 강하게 지적했다. 환율과 해외투자를 둘러싼 정책이 따로 움직일 경우, 외환시장 불안이 반복될 수 있다...

    3. 3

      '18년 만에' 기획재정부에서 분리된 재정경제부 공식 출범 [HK영상]

      대한민국 경제 정책의 사령탑인 기획재정부가 18년 만에 ‘재정경제부’와 ‘기획예산처’로 분리돼 새롭게 출범했습니다. 구윤철 부총리 겸 재정경제부 장관은 2일 정부세종청사에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