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에이비엘바이오, 세계적인 항암제 권위자들로 과학자문위원회 구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에이비엘바이오, 세계적인 항암제 권위자들로 과학자문위원회 구성
    에이비엘바이오는 항암제 개발 분야의 세계적인 권위자들로 과학자문위원회(SAB)를 구성했다고 18일 밝혔다.

    에이비엘바이오는 지난 16일부터 이틀간 SAB 위원들을 본사로 초청해 현재 개발 중인 파이프라인의 연구개발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전략을 논의하는 행사를 가졌다.

    SAB에는 제넨텍에서 허셉틴, 퍼제타, 카드실라 개발을 담당했던 마크 슬리코브스키와 제넨텍, 로슈, 바이오젠, 노바티스 등에서 항암제를 개발했던 에릭 왁슐, 자크 가우드럴트가 참여한다.

    일라이 릴리, 로슈 등에서 임상 설계 및 관리를 맡았던 카필 딘그라, 루 켈트너 등은 에이비엘바이오의 임상 전략에 대해 자문한다. 체로 헬스 바이오컨설팅의 제프리 보크만, 클리어뷰 헬스케어 파트너스의 데이비드 길만은 에이비엘바이오의 연구개발 및 경영 전략에 관한 조언을 제공한다.

    이상훈 에이비엘바이오 대표는 "항암제 분야에서 탁월한 전문성과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들로 이뤄진 SAB의 자문을 바탕으로 현재 보유한 파이프라인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고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해 새로운 모멘텀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임유 기자 freeu@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의료계 단신] 분당차병원, 유방암 알려드려요 등

      분당차병원, 유방암 알려드려요차의과학대 분당차병원이 오는 22일 오후 2시부터 병원 지하 2층 대강당에서 유방암을 주제로 무료 건강강좌를 연다. 국내 유방암 환자 증가율은 세계 1위다. 30세 이후에는 매달 자가검진...

    2. 2

      "뇌 혈관 부풀어오르는 뇌동맥류…5㎜ 이상 땐 파열 위험에 따라 수술해야"

      “건강검진 등에서 뇌동맥류 진단을 받으면 불안한 마음에 병원을 찾는 환자가 많습니다. 뇌동맥류는 터지면 위험하지만 터지지 않은 동맥류는 당장 터질 확률이 높지 않습니다. 지나치게 불안해하지 말고 의료진과 ...

    3. 3

      [이지현의 생생헬스] A형은 음식·B형은 혈액으로 전파…간염 예방, 백신 접종이 최선

      ‘한국의 슈바이처’로 불리는 고(故) 장기려 부산대 의대 교수는 1959년 10월 20일 국내 최초로 간암 환자의 간 조직을 대량으로 잘라내는 수술에 성공했다. 대한간학회는 2000년부터 이날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