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시아나항공, A350 10호기 도입…"중장거리 경쟁력 강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아시아나항공, A350 10호기 도입…"중장거리 경쟁력 강화"
    아시아나항공은 17일 차세대 고효율 항공기인 에어버스 A350 10호기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전날 오후 인천공항에 새로 도입한 A350 여객기가 도착한 직후 한창수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이 안전과 번영을 기원하며 도입식을 했다.

    A350은 동급 항공기보다 객실 공간이 넓고, 연료 효율성이 뛰어나며 소음·탄소 배출이 적은 최신 기종이라고 제작사는 홍보하고 있다.

    현재 아시아나는 연료 효율성이 기존 기종보다 25% 이상 뛰어난 A350을 중장거리 노선에 전천후로 투입하고 있다.

    싱가포르, 하노이, 호치민 등 동남아 노선뿐 아니라 런던, 파리 등 유럽과 샌프란시스코, 시애틀 등 미주 노선에도 A350을 투입 중이다.

    28일 취항하는 포르투갈 리스본 노선에도 투입할 예정이다.

    아시아나는 올해 A350 보유 대수를 총 10대로 늘린 데 이어 하반기에는 A321네오 기종을 도입, 2025년까지 A350 30대, A321네오 25대를 운영하는 등 최신형 항공기를 지속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A350은 2025년 장거리 노선 공급을 전체 공급의 60%까지 늘려 장거리 노선 중심 항공사로 탈바꿈한다는 아시아나의 장기 계획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시아나항공, A350 10호기 도입…"중장거리 경쟁력 강화"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인천공항공사, 신규취항 인큐베이터 제도 운영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구본환)는 인천공항의 항공 네트워크를 확대하기 위해 '인천공항 신규취항 인큐베이터 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한다. 호주 멜버른, 포르투갈 리스본(이상 아시아나항공), 인도네시아 바탐(...

    2. 2

      애경그룹, 스톤브릿지와 손잡는다…아시아나 인수전 '1兆 실탄' 장착

      아시아나항공 인수전에 뛰어든 애경그룹이 예비입찰에 별도로 참여했던 토종 사모펀드(PEF) 스톤브릿지캐피탈과 손잡기로 했다. 내달 초로 예상되는 본입찰을 앞두고 두 후보가 연합하면서 아시아나항공 인수전은 애경그룹-스톤...

    3. 3

      아시아나, 홍보 캐릭터 '색동크루' 선보여

      아시아나항공이 14일 회사를 상징하는 캐릭터 ‘색동크루’(사진)를 선보였다.색동이와 두리, 지미손, 둥식이라는 이름을 가진 색동크루 캐릭터는 세계 여행을 꿈꾸는 모험가를 콘셉트로 제작했다. 이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