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황교안 "'조국 사건'은 文대통령의 권력형 비리 게이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文정권 교도소에 보내려면 총선·대선 승리해야"…대구 장외집회
    황교안 "'조국 사건'은 文대통령의 권력형 비리 게이트"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28일 "'조국 사건'은 조국 만의 문제가 아닌 문재인 대통령의 권력형 비리 게이트"라고 말했다.

    황 대표는 이날 오후 동대구역 광장 앞에서 열린 '조국 파면 촉구' 대구·경북 합동 집회에서 이같이 주장하고 "이 정권을 법정에 세우고 교도소에도 보내야 한다.

    그러려면 반드시 내년 총선에서 그리고 대선에서도 승리해야 한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대통령이 거짓말에 엉터리 소리를 하고, 청와대 비서실과 여당도 거짓말을 하며 조국을 비호한다"며 "이 권력형 비리 게이트를 우리가 반드시 심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조국이 (교수 시절) 머리카락을 뒤로 젖히면 여학생들이 환호했다고 한다.

    저는 지금 젖힐 머리가 없다.

    누가 이렇게 만들었느냐. 바로 문재인 정권"이라며 "조국이 하는 짓을 보니 도저히 참을 수가 없어 삭발했다"고 했다.

    이어 "이런 위선자가 제63대 법무부 장관이라고 해서 역대 법무부 장관 프로필을 봤는데 이런 사람 없었다"며 "조국은 구속돼서 구치소에 가고 교도소에도 가야 한다.

    지금 어디라고 거기 앉아있느냐"고 비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조국 법무부 장관 파면하라" 한국당, 제주서도 집회

      조국 법무부 장관의 파면을 촉구하는 집회가 28일 제주에서도 열렸다.자유한국당 제주도당은 이날 오후 제주벤처마루 앞에서 집회를 열고 "조국 법무부 장관을 파면하라"고 촉구했다.이들은 또 "문재인 대통령이 조국을 법무...

    2. 2

      한국당 경남서도 '조국 파면' 공세…"문재인 정권 막아야"

      나경원 "문 정권 조국 포기 않는 것, 독재정권 가기 위한 길"주말인 28일 전국에서 권역별로 '文정권 헌정 유린 중단과 위선자 조국 파면 촉구' 합동 집회를 연 자유한국당은 경남에서도 문재인 정권을 ...

    3. 3

      靑, 조국 정국 '정면돌파' 속 '靑-檢 갈등' 프레임 경계

      靑관계자 "대통령 메시지 외 어떤 언급도 안할 것"'검찰개혁 vs 조국 반대' 진영 대결 양상 예의주시문재인 대통령이 검찰을 향한 경고 메시지를 통해 '조국 정국'을 정면 돌파하겠다는 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