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 프랑스 소비자가 선택한 '최고 브랜드'…2년째 선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유고브 '2019년 프랑스 브랜드 평가 지수' 랭킹 발표
    삼성, 프랑스 소비자가 선택한 '최고 브랜드'…2년째 선두
    삼성전자가 올해 프랑스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로 선정됐다.

    21일 업계 등에 따르면 글로벌 인터넷 여론조사 업체인 '유고브'(YouGov)'가 최근 발표한 '2019년 프랑스 브랜드 평가 지수(Classement France Brandindex 2019)'에서 삼성전자는 평점 45.7점을 얻어 선두에 랭크됐다.

    프랑스 레저용품 브랜드인 '데카트론'이 43.0점으로 뒤를 이었으며, 유튜브(42.4점)와 미쉐린(미슐랭·41.4점), 구글(41.0점) 등이 '톱5'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조사에서 10위 내에 데카트론과 미쉐린(타이어), 돌리프란(해열진통제), 크리스탈린(생수), 생미셸(제과), 에비앙(생수), 르로이 메흘랑(건축자재) 등 프랑스 브랜드가 7개나 포함됐다는 점을 감안하면 삼성전자의 최고 점수 획득은 상당한 의미가 있는 것으로 받아들여졌다.

    특히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면서 취향이 까다롭기로 유명한 프랑스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했다는 평가가 나왔다.

    이번 조사는 유고브가 프랑스의 성인 22만5천명으로 구성된 패널을 상대로 960여개 브랜드에 대해 최고 100점, 최저 -100점의 점수를 매기도록 한 뒤 이를 평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앞서 삼성전자는 유고브가 올초 전세계 각국에서 실시한 '일하고 싶은 글로벌 기업' 조사에서도 프랑스에서 미쉐린에 이어 2위에 오른 바 있다.

    업계 관계자는 "삼성전자는 올초 프랑스에서 최초로 '갤럭시 폴드'의 한글 티징 광고를 한 데 이어 지난 18일 갤럭시 폴드를 출시해 조기 완판의 성과를 거뒀다"면서 "탁월한 제품 성능과 적극적인 브랜드 홍보 등이 효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삼성, 프랑스 소비자가 선택한 '최고 브랜드'…2년째 선두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캐논 회장 초청받아 日 방문한 이재용…한·일 관계개선 '신호탄' 될지 주목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사진)이 미타라이 후지오 캐논 회장의 초청을 받아 20일 일본 도쿄에서 개막한 ‘2019 일본 럭비 월드컵’을 참관했다. 양국 재계 인사 간 만남을 통해 지난 7월 이후 ...

    2. 2

      이재용, 일본 럭비월드컵 개막식 참관…도쿄올림픽 대비 日 챙기기

      내년 도쿄올림픽을 앞두고 일본 시장 공략에 힘 쓰고 있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20일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2019 럭비 월드컵' 개막전을 참관했다.이 부회장은 일본 재계 측의 초청을 받아 이날 ...

    3. 3

      이재용, 日재계 초청으로 두달만에 일본行…럭비월드컵 참관

      관람석에 아베 총리도…한일갈등 초월한 '글로벌 파트너' 메시지 분석사우디서 귀국 하루만에 출국…대법 판결후 '총수 존재감' 광폭 행보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이 2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