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민주, 오늘 정책페스티벌 개최…우수정책 총선공약 반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민주, 오늘 정책페스티벌 개최…우수정책 총선공약 반영
    더불어민주당은 20일 정당 사상 처음으로 당원이 직접 정책을 제안·결정하는 '더불어 2019 정책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리는 정책페스티벌은 정책경연대회와 정책토론회, 정책전시 등으로 구성됐다.

    오후 2∼6시 정책경연대회에서는 시·도당 정책대회를 거쳐 올라온 생활안전 대책, 생활복지 확충, 청년·소상공인 지원 방안, 지역현안사업 해결방안 등 20개 정책의 경연이 펼쳐진다.

    정책당 5분 발표가 진행된 뒤 300명으로 구성된 정책심사단의 평가를 거쳐 우수 정책이 선정된다.

    우수 정책은 내년 총선 공약에 반영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청소년 강력범죄 예방을 위한 형사미성년자 연령 인하 등 온라인 플랫폼에서 이뤄진 중앙정책 의제 4건에 대한 찬반 논의 결과도 대회에서 발표된다.

    정책토론회는 평화경제·자치분권·보건·안전·일자리·혁신성장·청년·과학기술 등을 주제로 의원회관 곳곳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열린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 대통령 따라…설 연휴, 영화관 찾는 靑 참모들

      이재명 대통령 부부가 영화 '왕과 사는 남자'를 관람한 사실이 알려진 가운데, 청와대 참모들도 영화관을 찾은 모습이 포착됐다.강유정 청와대 대변인은 1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청와대 대변인이 된 이후 ...

    2. 2

      장동혁 "李, 다주택 사회악 규정" 李 "'돈 되게' 한 정치인이 문제"

      이재명 대통령은 "자본주의 시장경제 체제에서, 법과 제도를 벗어나지 않는 다주택 보유 자체를 사회악이라 비난할 수는 없다"며 "사회악을 지목해 비난해야 한다면 나쁜 제도를 만들어 시행한 정치인들이 받아야 한다"고 말...

    3. 3

      李대통령 "영화보러 왔습니다"…김혜경 여사와 본 영화는?

      이재명 대통령이 취임 후 첫 설명절을 맞아 김혜경 여사와 함께 영화를 관람했다.17일 뉴스1에 따르면 이 대통령은 이날 엑스(X·옛 트위터) 계정을 통해 "대한민국 문화의 힘! 영화 보러 왔습니다"라고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