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링링' 경로…강풍 몰고 북상해 수도권 오후 2시께 고비(사진=연합뉴스)
태풍 '링링' 경로…강풍 몰고 북상해 수도권 오후 2시께 고비(사진=연합뉴스)
초강력 태풍 '링링'이 7일 제주 옆바다에서 강풍을 몰고 한반도를 향해 다가오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전날 오후부터 제주도를 강타하며 큰 피해를 준 제13호 태풍 링링은 이날 오전 5시 현재 제주 서북서쪽 약 170㎞ 부근 해상에서 시속 37㎞의 빠른 속도로 북상하고 있다.

오전 9시에는 목포 북서쪽 해상까지 올라올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강원영동을 제외한 전국에는 태풍특보가 발표됐다.

태풍 반경이 커 제주도와 남부지방은 영향권에 들어간 상태다. 중부도 점차 영향권에 들겠다. 서울, 인천 등은 오후 2∼3시 전후로 가장 큰 영향을 받을 것으로 기상청은 관측했다.

현재 비는 남해안과 지리산, 서해5도 지역으로 집중되고 있다.그 외의 지역은 태풍이 빠르게 이동하기 때문에 비의 양은 아주 많지 않을 것으로 기상청은 예상했다.

그러나 바람이 강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가거도에서 순간풍속 초속 52.5m(시속 189km), 홍도에서 초속 43.9m(시속 158km) 등 기록적인 바람이 불고 있다.

기상청은 "태풍 중심경로 부근인 흑산도, 선유도, 백령도 등 서해 섬 지역과 서해안에는 기록적인 바람이 부는 곳이 있겠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