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뱅키스(BanKIS) 전용 ELS 12364회` 출시
한국투자증권은 오는 10일까지 뱅키스(BanKIS) 고객을 대상으로 `뱅키스 전용 ELS 12364회`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뱅키스는 비대면 또는 시중은행을 통해 개설하는 한국투자증권의 온라인 주식거래 서비스다.

이 상품은 3년 만기 6개월 단위 스텝다운 구조로, 기초자산은 유로존 국가의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은행섹터 주식 30개를 구성종목으로 하는 유로스탁스 은행(EUROSTOXX BANKS) 지수를 활용한다. 6개월마다 기초자산을 평가해 조건을 충족하면 연 6.8%의 수익을 지급하고 조기상환된다.

만약, 조기상환 되지 않더라도 투자기간 중 기초자산이 최초기준가의 50% 미만으로 하락한적이 없다면 20.4%(연6.8%)의 수익이 지급된다. 단,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고 만기 평가 가격이 최초기준가의 70% 미만이면 원금손실이 발생한다(조건 불충족시 원금손실률 -30 ~ -100%).

한편, 뱅키스 전용 ELS 가입자를 대상으로 10월말까지 경품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ELS 가입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지급하고, 가입금액에 따라 최대 10만원의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이벤트 종료 후에는 추첨을 통해 국민관광상품권도 지급한다.

ELS 상품가입은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 또는 금융상품거래 어플리케이션 펀답(Fundapp)을 통해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며,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이다.

박승원기자 magun1221@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